미기·선의·성소 제외 10인 체제로 1월 컴백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이선기 기자] 걸그룹 우주소녀가 내달 8일 컴백을 확정짓고 새해 첫 컴백 스타트를 끊는다.

24일 소속사 측은 공식 SNS 채널에 우주소녀의 컴백 커밍순 이미지를 공개했다. 약 4개월만의 컴백이다.

이날 공개된 커밍순 이미지에는 블루와 화이트 컬러가 어우러진 청량하고 화사한 배경이 눈에 띈다. 배경 속에는 하얀 블라우스와 푸른 블라우스를 입은 우주소녀 멤버의 두 손이 서로 맞잡고 있어 신보에 대한 궁금증을 더한다. 

이미지와 함께 공개된 텍스트인 “WJ STAY?”와 “2019.01.08 TUESDAY COMING SOON”를 통해 앨범 명과 컴백에 대한 힌트를 드러내며 새로운 앨범에 대한 기대를 더욱 증폭시킨다.

이로써 우주소녀는 지난 9월 발매한 미니앨범 ‘WJ PLEASE?’(우주 플리즈?)과 수록 타이틀곡 ‘부탁해’ 이후 약 4개월 만에 가요계 컴백에 나서게 됐다.

특히 ‘부탁해’ 활동을 통해 데뷔 이래 첫 음악방송 1위에 오르며 음악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고, 해당 앨범은 미국 빌보드가 선정한 '2018 베스트 K팝 앨범 20’에 포함되는 등 음악적 성과를 인정받았다. 대세 걸그룹으로 성장한 우주소녀가 새롭게 발표하는 신곡에 팬들의 기대감이 더욱 쏠린다.

이와함께 같은 날 소속사 측은 “우주소녀의 멤버 미기와 선의, 성소는 미리 예정된 중국 일정으로 인해 불가피하게 이번 앨범 활동에 참여하지 못하게 됐다”라며 “앨범 활동은 3인을 제외한 10인 체제로 이어갈 예정이며 팬분들의 양해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