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지수,?미디어지수,?소통지수,?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구르미’ 박보검, 김유정 지키려다 자객 칼 찔려 / ⓒ KBS2
‘구르미’ 박보검, 김유정 지키려다 자객 칼 찔려 / ⓒ KBS2

[시사포커스 / 이영진 기자]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2018년 12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박보검 2위 송혜교 3위 현빈 순으로 분석되었다.

2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8년 11월 20일~12월 21일까지 방영한 드라마에 출연중인 배우 10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252,037,01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 소통량을 측정한 결과를 발표했다.

결과에 따르면, 2018년 12월 드라마배우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박보검, 송혜교, 현빈, 이설, 한고은, 유이, 김유정, 이민정, 조보아, 박신혜, 윤균상, 이종석, 유승호, 장나라, 이엘리야, 신하균, 이주영, 박세완, 신혜선, 최진혁, 신성록, 이유진,김영옥, 소이현, 정유미, 소유진, 장승조, 김건우, 김선아, 박훈 순이었다.

1위, 박보검 브랜드는 참여지수 3,106,675 미디어지수 4,437,048 소통지수 4,766,400 커뮤니티지수 2,526,96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837,092로 분석되었다.

2위, 송혜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3,256,097 미디어지수 3,806,712 소통지수 4,032,864 커뮤니티지수 2,239,28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334,953로 분석되었다. 

3위, 현빈 브랜드는 참여지수 1,859,236 미디어지수 2,713,620 소통지수 2,225,088 커뮤니티지수 1,312,28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110,227로 분석되었다.

4위, 이설 브랜드는 참여지수 4,988,761 미디어지수 1,796,928 소통지수 794,592 커뮤니티지수 526,67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106,959 로 분석되었다.

5위, 한고은 브랜드는 참여지수 4,873,999 미디어지수 1,158,360 소통지수 1,149,120 커뮤니티지수 816,13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997,611로 분석되었다.

한편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하였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