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권한까지 빌어 야당 원내대표 사찰한 부분에 책임 물을 것”

김성태 자유한국당 전 원내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김성태 자유한국당 전 원내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김성태 전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20일 자신의 딸이 정규절차 없이 KT에 특혜 채용됐다는 일부 언론의 의혹 제기에 대해 “청와대 특별감찰반의 민간인 사찰 문제가 터지자 물타기 수단으로 치졸한 정치공작을 벌였다”며 사실이 아니라고 항변했다.

김 전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제 딸은 특혜채용은커녕 2011년 비정규직 생활을 시작하고 2년 가까이 직장생활을 하며 공채를 준비해서 2013년 공개경쟁시험에 응모해 정정당당하게 채용된 것”이라며 이같이 주장했다.

그는 이어 “정치인의 딸이라는 점에 중상모략의 대상이 된다는 점이 아비로서 비통하다”면서 당시 합격 통지 메일과 연수 사진을 공개한 뒤 “공채 합격 후 스스로 퇴사한 뒤 두 달 쉬었다가 특채로 재입사했다고 보도됐는데 이 기간 딸은 도산서원에서 연수를 받고 있었다”고 적극 반박했다.

그러면서 김 전 원내대표는 김 전 대표의 딸이 KT에 계약직 채용 계획이 없었음에도 2011년 4월 KT 경영지원실 KT스포츠단에 계약직으로 채용된 뒤 정규직 신분 전환 후 올 2월 퇴사했다고 보도한 한겨레신문을 겨냥 “한겨레는 허위사실 명예훼손은 물론, 출판물에 의한 명예훼손 등 형사상 책임을 져야 할 것”이라며 “정치권력과 언론이 결탁한 전형적인 정치공작”이라고 강조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그는 “국회 권한까지 빌어서 야당 원내대표를 뒷조사하고 사찰했다는 부분에 대해 책임을 묻겠다”며 “법에 따라 본인이 동의하지 않으면 그런 자료 제출을 요청할 수 없다는 걸 알면서도 KT를 겁박하고 강요한 사실을 묵과할 수 없다”고 거듭 강경 대응을 예고했다.

한편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에선 같은 날 홍영표 원내대표가 김 전 원내대표 자녀의 KT 특혜채용 의혹을 꼬집어 “채용비리 국정조사특위는 나중에 한국당이 오히려 곤란해질 것”이라며 “한국당이 서울교통공사 문제를 제기했지만 조직적인 것이나 금품이 오갔다거나 하는 채용비리를 한 건도 얘기 못하고 있고 오히려 한국당 쪽이 이것저것 터져 나오고 있다. 국정조사 문제는 지금 소극적으로 할 이유가 하나도 없다”는 반응을 내놨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