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임시국회서 유치원3법 적극 논의 후 처리키로
탄력근로제 확대 법안, 경사노위 의견 참고 후 처리

문희상 국회의장과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 등 교섭단체 대표들이 1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장실에서 회동하며 논의 전 기념촬영하고 있다. 왼쪽부터 정의당 윤소하 원내대표, 민주평화당 장병완 원내대표,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 문희상 의장,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 바른미래당 김관영 원내대표. [사진/ 오훈 기자]

[시사포커스 / 박고은 기자] 더불어민주당, 자유한국당, 바른미래당 3개 교섭단체는 15일 공공부문 채용비리 의혹과 관련된 국정조사특별위원회를 오는 17일까지 구성하고 국정조사 계획서를 처리하기로 합의했다.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12월 임시국회와 관련해 이같이 합의했다고 밝혔다.

나 원내대표에 따르면 여야는 탄력근로제 확대 법안 등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계류 법안을 경제사회노동위원회 의견을 참고해 처리하기로 합의했다.

사립유치원 관련 개혁법안도 적극 논의하고 김상환 대법관 후보자 보고서를 채택 후 표결 처리하기로 했다.

다음은 합의문 전문이다.

1. 공공부문 채용비리 의혹과 관련된 국정조사특별위원회를 12월 17일까지 구성하고, 국정조사계획서를 처리한다.

2. 탄력근로제 확대 법안 등 환노위 계류법안을 경사노위 의견을 참고하여 처리한다.

3. 사립유치원 관련 개혁법안을 적극 논의한 후, 처리한다.

4. 김상환 대법관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보고서 채택 후 표결 처리한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