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강호 ·조정석· 배두나 열연 파노라마..관전 포인트 셋

ⓒ쇼박스
ⓒ쇼박스

 

[시사포커스 / 이선기 기자] 영화 ‘마약왕’이 올겨울 대미를 장식한다.

14일 영화 ‘마약왕’의 제작사 측은 열연 파노라마부터 음악까지 격이 다른 관전 포인트를 소개했다. 영화는 대한민국 최고의 배우이자 그간 친근한 인물로 사랑 받아온 송강호가 1970년대 아시아를 제패한 이두삼을 연기했다. 

이는 그만이 선보일 수 있는 파격적인 변신을 예고하며 압도적인 존재감과 함께 가장 강렬한 기대 요소로 주목 받고 있다. 

송강호 역시 “시대가 낳은 괴물 같은 인물을 통해 우리가 지나왔던 한 시대를 조명해볼 수 있는 영화”라며 ‘극중 이두삼이 지닌 강렬한 일대기를 예고한 바, 예비 관객들의 기대감은 점차 고조되고 있다. 

또한 조정석, 배두나, 김대명, 김소진 등 내로라하는 연기왕들이 의기투합한 만큼 전에 본 적 없는 열연의 향연이 스크린을 가득 채울 것을 예고한다. 

‘내부자들’(2015)로 자신만의 연출력을 입증한 우민호 감독은 ‘마약왕’을 통해 ‘내부자들’과는 또 다른 방식으로 시대를 녹여냈다. 

우민호 감독은 한 남자의 일대기를 통해 마약청정국가인 대한민국에서 실제로 마약유통사건들이 일어나게 된 배경과 1970년대의 사회상을 담아냄으로써 자신만의 통찰력을 가감없이 발휘했다. 

여기에 1970년대의 대중가요와 팝음악, 클래식까지 활용하며 음악으로도 색다른 분위기를 조성하며 강렬한 인상을 남긴다. 특히 영화의 서두에 흘러나오는 노래 ‘SKY HIGH’는 물론, 김정미의 ‘바람’, 가수 정훈희의 ‘안개’ 등 70년대의 한국 대중가요 역시 적재적소에 배치해 리얼리티를 살렸다. 

한편 영화는 마약도 수출하면 애국이 되던 1970년대, 근본 없는 밀수꾼이 전설의 마약왕이 된 이야기를 담은 영화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