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석희 SK하이닉스 사장.ⓒSK
이석희 SK하이닉스 사장.ⓒSK

[시사포커스 / 김용철 기자] 이석희 SK하이닉스 신임 대표이사 사장은 내년 새 경영좌표로 기술 혁신, 고객 관계 확장, 사회적 가치 창출, 임직원 소통 등을 제시했다.

11일 이석희 사장은 이날 회사 내부망에 올린 취임사에서 “SK하이닉스는 어떠한 위기에서도 새로운 도전으로 전진하며 불굴의 역사를 써왔다”며 “끊임없이 밀려오는 변화의 파랑은 기존과 차원이 다른 방법과 자원을 요구한다”고 경영좌표에 대한 포부를 드러냈다.

이 사장은 “고객에게 제공하는 제품의 가치를 위해 추구해온 기술 혁신은 물론, 내부 효율을 위한 혁신 기술을 과감히 도입해 생산과 경영 시스템 전반을 미래지향적으로 바꾸어 나가겠다”며 “인공지능과 Big Data 등은 우리 먹거리인 동시에 변화의 원동력이 될 것이기에 SK하이닉스라는 존재 자체가 기술 혁신을 의미하는 모습임을 보여 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새로운 가치 창출을 위한 전략적 협력을 강화함으로써 ICT기반의 새로운 생태계를 구현하는 주역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임직원과 소통에 대해선 “성공 스토리를 함께 만들어온 구성원의 가치를 인정하고, 개인의 성장과 기업의 성장이 다르지 않음에 동감할 수 있는 변화를 추진하겠”고 말했다.

이 사장은 반도체 고점론에 위기의식을 느끼며 미래를 내다보고 준비하자며 마음가짐의 변화를 주문했다.

그는 “수많은 우려를 뒤로 하고 (SK하이닉스는) 3위 반도체 기업으로 올라섰다”며 “이미 Best in Class Company 반열에 올라서려는 움직임은 시작됐고 이제 구체적인 실천을 통해 본궤도에 올라설 차례다”고 독려했다. 그러면서 “시장의 단기적인 부침은 있겠지만 이제 메모리를 중심으로 한 반도체 산업의 꾸준한 성장은 명확한 사실이다”며 “당장의 추위에 대비하되 더욱 멀리 보고 준비하자”고 말했다.

이 사장은 SK하이닉스를 한 차원 높은 ‘첨단 기술 중심의 회사’로 변모시켜 최근의 반도체 고점 논란, 신규 경쟁자 진입, 글로벌 무역전쟁 등 산적한 과제를 타개할 수 있는 최적의 인물로 평가되고 있다. 글로벌 역량이 뛰어나며 합리적이면서도 과감한 추진력을 갖춰 임직원의 신망이 높다는 평가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