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트코 서비스 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로 그대로 이관 “카드 재발급 없이도 가능”

삼성카드는 코스트코 리워드 카드 등에 대한 서비스를 변경한다고 밝혔다. ⓒ삼성카드
삼성카드는 코스트코 리워드 카드 등에 대한 서비스를 변경한다고 밝혔다. ⓒ삼성카드

[시사포커스 / 임솔 기자] 삼성카드가 코스트코 제휴 카드의 포인트 적립처와 사용처를 확대·변경한다. 삼성카드는 내년 5월 23일 코스트코와의 제휴 계약이 종료됨에 따라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과 제휴를 강화했다.

10일 삼성카드는 이 같은 내용을 밝히며 코스트코 리워드, 코스트코 아멕스, 코스트코 삼성카드 등 3종의 제휴 카드를 이용하고 있는 고객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함이라고 전했다. 해당 카드는 코스트코 사용금액의 1%를 코스트코 포인트로 적립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었는데 내년 5월 24일부터는 이마트(트레이더스 포함),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3대 할인점에서 사용한 금액의 1%를 삼성카드 빅포인트로 적립하는 방식으로 변경된다.

적립된 포인트는 3대 할인점, 메가박스, 파리바게뜨 등 삼성카드 보너스클럽 사용, 연회비 납부, 결제대금 차감 등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코스트코에서 연간 30만원 이용 시 삼성카드 연회비를 면제해주는 서비스도 3대 할인점 30만원 이용으로 변경된다. 코스트코 제휴카드 소지 고객은 별도의 카드 발급 없이 코드트코 외 모든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고 변경되는 서비스를 적용받을 수 있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코스트코와 제휴 계약 연장이 불발돼 삼성카드 회원들께 불편을 드리게 된 점 양해 부탁드린다”며 “앞으로 국내 주요 할인점에서 더 큰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