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TOP5 쇼핑앱 사용자 분석'에 따르면 쿠팡은 1위

사진 / 쿠팡
사진 / 쿠팡

[시사포커스 / 이영진 기자] 쿠팡이 쇼핑앱 사용자 분석 결과, 일간 사용자, 월간 사용자, 주간 사용자, 일평균 사용시간, 총 설치 기기 수 등 모든 지표에서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다.

6일 아이지에이웍스의 모바일 마켓 인텔리전스 플랫폼 ‘모바일인덱스’에서 발표한 모바일 앱시장 분석 리포트 ‘대한민국 TOP5 쇼핑앱 사용자 분석’에 따르면 쿠팡은 이 같이 기록했다. 특히 경쟁앱 대비 일간 사용자와 주간 사용자 등에서 꾸준한 성장세를 보였다.

이러한 결과는 쿠팡이 지속적으로 진행한 다양한 기술 투자에서 기인한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실제 쿠팡의 자체기술로 설계된 머신러닝을 활용한 상품추천 기능은 고객이 미처 깨닫기도 전에 필요로 하는 상품을 추천한다.

또한 쿠팡의 데이터 플랫폼은 매일 3억건 이상의 상품 검색 결과를 눈 깜빡할 사이에 고객에게 제시한다.

아울러 쿠팡은 고객이 검색하는 상품 중 동일 상품을 자동으로 묶어 가격, 품질, 배송 등을 비교하며 가장 좋은 하나의 상품을 단일 페이지에 살펴볼 수 있도록 하는 기술 등을 제공하고 있다.

한편 쿠팡은 지난달 글로벌 펀드인 소프트뱅크 비전펀드로부터 20억 달러(한화 약 2조2400억원)의 투자를 유치하기도 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