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웬 쑤언 푹 총리 만나 투자 확대 및 협력 방안 논의

4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신동빈 회장이 응웬 쑤언 푹((Nguy?n Xuan Phuc) 베트남 총리를 만나 악수하고 있다.ⓒ롯데지주
4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신동빈 회장이 응웬 쑤언 푹((Nguy?n Xuân Phúc) 베트남 총리를 만나 악수하고 있다.ⓒ롯데지주

[시사포커스 / 김용철 기자] 롯데 신동빈 회장은 4일 오후(현지시간), 베트남 하노이에서 응웬 쑤언 푹((Nguy?n Xuân Phúc) 베트남 총리를 만나 투자 확대 및 협력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신 회장은 베트남 총리를 만나 롯데의 사업 현황을 설명하고, 추진중인 대형 프로젝트에 대한 협력과 지원을 요청했다. 또한 양국의 관계 강화를 위한 상호 협력 방안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나눴다.

이날 푹 총리는 “롯데가 베트남이 전개하고 있는 스타트업 운동을 촉진하고 협력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또 “베트남의 소비재 특히 농산품과의 협력을 추진해달라”며 베트남에서 생산 프로젝트에도 투자해달라고 요청했다.

이에 신 회장은 “롯데는 인재개발에도 관심을 두고 베트남에서 몇 가지 스타트업 프로젝트에 투자하고 있다”며 “베트남에서 청년을 위한 스타트업 펀드 설립을 조속히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신 회장은 경영복귀 후 지난 3일 베트남에 도착해 현지 사업을 점검하고 있다. 3일에는 하노이시 인민위원장을 만났다.

현재 롯데는 베트남에서 대규모 복합단지 개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호치민시가 경제허브로 개발 중인 투티엠 지구에 백화점, 쇼핑몰, 호텔, 오피스 및 주거시설 등으로 구성된 ‘에코스마트시티’ 건설을 추진하고 있다. 하노이에는 ‘롯데몰 하노이’를 건설할 계획이다.

키워드

#신동빈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