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자원부와 환경부는 기업의 환경경영 분위기를 확산시키고, 우수 환경경영을 수행한 기업 및 유공자들의 사기를 진작시키기 위해 『2007 국가환경경영대상』정부 포상을 실시할 계획이다.

국가환경경영대상은 환경경영분야의 대표적 정부포상으로, 국내·외 환경규제에 대응하여 기업의 환경경쟁력을 강화시키고 지속가능 산업발전의 기반을 마련하는 역할을 해왔다.

포상부문은 기업체부문, 제품부문, 단체부문 및 유공자 부문으로 구분하며, 기업체부문은 종합대상, 전문대상 및 전문상(환경경영시스템, 청정생산, 에너지혁신, 환경서비스, 대·중소 그린파트너십, 환경산업수출진흥)으로 구분하여 시상한다.

특히, 이번 포상에는 대·중소 그린파트너십상과 환경산업수출진흥상을 신설하여, 상생협력을 통해 협력업체의 환경경영체제 구축을 도모하고 해외시장 개척을 통해 환경업체의 국제경쟁력 제고에 기여한 기업에 대해서도 포상할 예정이다.

포상은 6월 초 개최되는『2007 국가환경경영촉진대회』에서 수여되며, 동 행사는 우수사례 발표 및 환경경영관련 세미나 등, 대대적 부대행사도 함께 개최된다.

신청·접수는 2월 1일부터 2월 28일까지이며, 제출서류 등 기타 사항은 2월 1일부터 산업자원부 기술표준원(www.kats.go.kr), 환경부(www.me.go.kr) 또는 매경안전환경연구원(www.mkshe.co.kr)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