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찬 겨냥 “내부단속 안 하고 감싸고도는 것이야 말로 정치적 행위”

김성태 한국당 원내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김성태 한국당 원내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4일 야권의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 경질 요구에도 버티고 있는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이해찬 민주당 대표 뿐만 아니라 민주당이 아예 당 차원에서 조국 수호를 당론으로 채택할 것인가”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해 “이 대표가 야당이 조국 경질을 요구하는 건 정치적 행위라고 했는데 내부 단속 안 하고 조국을 감싸고도는 것이야 말로 정치적 행위”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그는 청와대를 향해서도 “공직기강이 해이해질대로 해이해졌는데도 조국 수호에 편집증적 집착을 보이고 있다”며 “조국을 박근혜의 우병우로 만들지 말길 바란다”고 직격탄을 날렸다.

특히 김 원내대표는 “조국 수석 산하 감찰반 직원들이 자신들의 자리를 찾기 위해 심지어 장관까지 찾아가 만났다는 의혹이 제기되는 마당”이라며 “이 정권의 기강 문란이 얼마나 극에 달하고 있는지 보여주고 있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그는 “조국이 촛불정권의 상징이라며 ‘조국이 꺾이면 촛불이 사그라들 것’이라고 집착하지만 조국은 공직기강 확립에 실패한 민정수석일 뿐”이라며 “조국 수석을 촛불정권의 상징이라고 내세우는 마당에 책임자인 대통령은 상징이 흔들리는 상황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돌아오는 비행기에서 입장을 밝혀 달라”고 한층 압박수위를 높였다.

한편 이 대표는 전날 이 대표가 야권의 조국 수석 경질 요구에 대해 “그런 문제에 관해서 다 책임을 지기 시작하면 하루에도 몇 번씩 책임져야 되기 때문에 그런 야당의 정치공세에 관해선 저는 전혀 고려치 않는다”고 밝힌 바 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