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떼법만 난무하는 민노총 공화국…대한민국, 이미 법치주의 사라져”

김성태 한국당 원내대표가 27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김성태 한국당 원내대표가 27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27일 민주노총이 유성기업 임원 폭행 사건으로 구설에 오른 상황과 관련해 “하루 속히 촛불채무 청산위를 설치해 악덕채권자의 만행에서 벗어나야 한다”고 정부에 주문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지난 22일 유성기업에서 회사 임원 40여명에게 민주노총 조합원들이 몰려와 그 중 10여명을 집단폭행해 12주 중상을 입은 사건이 발생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참여연대와 민주노총에게 어떤 빚을 졌기에 악덕 채권자로부터 꼼짝을 못하나”라며 “경찰은 민주노총이 막고 있으면 대통령이 맞아도 눈 뜨고 구경만 하고 있을 것인가”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에 그치지 않고 김 원내대표는 “대한민국은 이미 법치주의가 사라졌다. 떼법만 난무하는 민주노총 공화국이 문 정권 위에 군림하고 있다”며 “법치주의가 실종되고 무법천지가 되어도 대통령은 손 놓고 있다”고 현 정권을 강도 높게 비판했다.

이 뿐 아니라 그는 문 대통령의 지지율 추락에 대해서도 “장밋빛 포퓰리즘으로 국민을 환상에 취하게 만든 밑천이 일찍 드러난 것”이라며 “국정 운영하는 것은 선전선동하고 국민을 현혹하며 혹세무민하는 게 아니라 현실 밑바닥에 발 디디고 콘텐츠를 채워가는 것”이라고 일침을 가했다.

한 발 더 나아가 김 원내대표는 “대통령은 소득주도성장정책의 실패로 장하성 청와대 정책실장과 김동연 경제부총리를 경질시키면서 본인의 말 한마디로 원전기술 날아가고, 일자리 날아가고, 대한민국 경쟁력 날리는 부분은 왜 경질하지 않느냐”며 “이상과 당위에 치우쳐 현실에 대한 구체성이 결여된 실험적 정책을 남발해 온 문재인 정권의 정책적 문제가 바로 여기까지라는 데 안타까움이 든다”고 직격탄을 날렸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