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규직 전환은 시대적 과제...노조 선택도 헌법이 보장하는 권리"
"홍준표 '진주의료원 강제폐업' 따라하기...강성노조 매도 흉내내"

ⓒ뉴시스
ⓒ뉴시스

[시사포커스 / 현지용 기자] 윤한홍 자유한국당 의원의 발언에 대해 민주노총 보건의료노조가 강하게 반발하고 나섰다.

윤 의원은 보건복지부로부터 제출받은 '전국 34개 지방 의료원 정규직 전환 자료'에 따라 25개 지방 의료원에서 정규직으로 전환된 590명 의료원 중 458명(77.6%)가 민주노총 산하 보건의료노조 소속임을 밝힌 사실이 23일 언론보도를 통해 알려졌다.

윤 의원은 이에 대해 "문재인 정권은 비정규직을 없애겠다는 핑계로 좌파 노조의 밥그릇만 챙겨주고 있다"며 "지방 의료원을 민주노총 의료원으로 만들고 있다. 좌파 노조가 정규직 자리를 채우는 동안 취업을 못 한 청년들의 서러움은 누가 책임지느냐"고 말했다.

그러자 보건의료노조는 같은 날 윤 의원의 발언을 규탄하는 성명서를 내며 "윤 의원은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을 반대한다는 말인가, 정규직 전환자는 노조 가입·선택할 권리가 없느냐"고 반문했다.

보건의료노조는 "저임금과 고용불안, 각종 차별에 시달려온 비정규직을 정규직으로 전환하는 것은 시대적 과제이자, 노조 선택도 헌법에서 보장하는 권리"라며 "정규직 전환으로 환자안전, 의료서비스 질 향상이 보장될 수 있음에도 이를 두고 '좌파노조의 밥그릇만 챙겨주고 있다'는 것은 비정규직 노동자들의 가슴에 대못을 박는 것"이라 규탄했다.

이에 "우리는 비정규직-정규직 전환과제에 역행하고 노조가입의 자유를 부정하는 윤 의원의 반사회적·반헌법적 발언을 철회할 것을 촉구한다"며 "국민건강권 향상, 의료공공성 강화를 위해 싸워온 보건의료노조를 척결해야 할 좌파노조로 매도한 것에 공식 사과할 것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보건의료노조는 "윤 의원이 지난 2013년 2월 26일 홍준표 前 자유한국당 대표, 당시 경남도지사의 진주의료원 강제폐업 계획 발표 당사자이자 앞장선 인물임을 기억한다"며 "윤 의원이 홍 前 대표의 강성노조·귀족노조 매도를 흉내내고 있다"고 비판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