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률 26.9%까지 치솟게 만든 최고의 1분 주인공

ⓒSBS 미우새 속 한 장면
ⓒSBS 미우새 속 한 장면

[시사포커스 / 이선기 기자] ‘미운 우리 새끼’(미우새)가 홍진영 자매의 등장으로 폭풍적인 시청률 고공행진 효과를 봤다.

19일 시청률 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방송된 SBS ‘미우새’는 시청률 22.3%, 최고 시청률 26.9%(이하 수도권 가구시청률 2부 기준)로 3주 연속 상승세는 물론, 2주 연속 20%대 시청률로 국민 예능 입지를 굳혔다. 

특히 시청률 26.9%까지 치솟게 만든 최고의 1분 주인공은 국민 배터리 홍진영과 그녀의 하나밖에 없는 친언니 홍선영, ‘홍자매’였다.

‘여자 미우새’로서 첫 합류한 홍진영의 게임 일상도 흥미로웠지만, 무엇보다 ‘흥+카리스마’로 무장한 친언니 홍선영의 등장에 시선이 집중됐다. 홍자매는 아침 첫 끼부터 배달 음식 삼겹살로 포식하는 모습이 남달랐다. 

특히 진영은 고기를 좋아하는 언니에게 건강을 위해 다이어트를 해야 한다고 하자, 선영은 “다 아는 맛이긴 하지만 좋은 맛을 알기에 못 끊는 것이니라”라는 발언을 남겨 눈길을 끌었다. 또 “탄산 역시 고기를 먹을 때 숨을 쉬려고 먹는 것”이라고 해 폭탄 웃음을 안겼다.

더불어 홍진영 자매는 여기에 그치지 않고 노래가 나올 때마다 완벽한 하모니로 화음을 선보여 귀호강을 시켜주었다. 

특히 선영의 수준급 화음과 가창력은 스튜디오도 들썩이게 만들었다. 결국, 마트를 가기 위한 차 안에서 흥이 폭발한 홍자매의 듀엣은 이날 26.9%까지 최고의 1분을 장식하며 시선을 집중시켰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