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원책 발언, 평론가로선 할 수 있는 얘기지만 우리 내부에선 전략적 문제”

김영우 한국당  의원의 모습. ⓒ시사포커스DB
김영우 한국당 의원의 모습.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김영우 자유한국당 의원이 16일 현역의원 절반 물갈이 필요성을 주장한 전원책 전 조직강화특별위원회 위원의 발언에 대해 “지금 물갈이 운운하면서 이렇게 되면 당내 갈등만 키워진다”며 회의적 시각을 드러냈다.

김 의원은 이날 오전 KBS라디오 ‘정준희의 최강시사’에 출연해 “물갈이라고 하는 것은 때와 그 시기가 있는 것이고 이게 내후년 총선 앞두고 어느 시점에서 어떤 기준에 따라 물갈이해야 되느냐는 굉장히 중요한 일”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전원책 변호사 말씀은 공감되는 바도 있지만 그것도 결국은 어떤 평론가로서 할 수 있는 얘기”라며 “이것은 총선을 앞두고 우리가 정확한 시기와 방법은 우리 스스로 잘 찾아가야 될 때다. 우리 내부에선 굉장히 전략적인 문제이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특히 김 의원은 “지금 초선 의원들 같은 경우엔 어떻게 보면 불행한 게 국회의원 되자마자 탄해 정국 때문에 이렇다 할 활동을 하시기가 굉장히 어려운 상황이었다”며 “이런 분들은 오히려 지금부터 또 내년도에 의정활동을 잘하실 수 잇도록 오히려 당에서 여건을 만들어드려야 된다”고 강조했다.

한 발 더 나아가 그는 전 전 위원을 겨냥 “지금 조강특위라고 하는 것이 어떤 역할과 어떤 기능을 갖고 있는가에 대해 전 변호사가 좀 착각했든가 과하게 생각하지 않았나”라며 “바깥에서 보는 분들이 현실 정치에 대해 좀 이해도가 떨어진다. 이해를 잘 못하시는 게 아닌가 이런 생각이 좀 든다”고 직격탄을 날렸다.

한편 김 의원은 당내 기소된 현역 의원들에 대한 당원권 정지 징계를 푸는 문제와 관련해선 “우리가 적극적일 필요도 있다고 생각한다”며 “파렴치범이나 그런 거면 모르겠지만 선거법이라든지 굉장히 정치적인 사안, 이런 것은 기소뿐만 아니라 유죄로 최소한 1심에서 확정이 돼야 당원권 정지하는 게 맞지 않나. 정치적 활동을 왕성하게 해야 될 분들이 오히려 이렇게 정치적으로 묶여 있는 게 아닌가”라고 완화 필요성을 제기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