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업 정규직 노조, 기업들의 경영개선 가로막아…지금 한국은 민노총 공화국”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13일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13일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13일 “근본적인 노사관계의 인식전환 없이 국민혈세인 공적자금이 무분별하게 투입되는 일을 결코 용납 않을 것”이라고 천명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열린 한국당-한국경영자총협회 일자리정책 간담회에 참석해 “국민의 혈세인 공적자금이 8000억원씩이나 투입된 한국GM 사업장도 기존 노사관계에 대한 인식이 전혀 변화되지 않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지금 대한민국은 민주노총 공화국이라 일컬어질 정도로 사실상 무법천지”라며 “대기업 정규직 중심의 노조운동이 우리 기업들의 경영개선을 가로막는 것은 물론 고용세습 채용비리로 연결되는 엄청난 사회 불신을 조장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김 원내대표는 “채용비리가 온 국민적 분노가 되고 있고 채용비리의 연장선상엔 늘 노사문제가 자리 잡고 있다”며 “이런 채용비리, 노사담합이 만연한 부분에 대해 경총이 자정선언을 해줘야 한다”고 주문했다.

특히 그는 “대기업, 공기업의 비리를 발본색원하고 노조의 무리한 청탁요구에 응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경총과 회원사들이 선언해야 한다”며 “그래야 우리 자식들이 대기업에 공정하게 채용될 수 있다는 희망을 가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 같은 당부에 손경식 경총 회장은 “노조와 밀착해 채용비리가 유발되는 일 없도록 회원사들과 의견을 모으겠다”고 화답하면서 “기업경쟁력을 활성화하고 일자리 창출을 강화하는 방안으로 근로시간 근로제와 최저임금제도 개선, 기업상속세제 완화, 공정거래법·산업안전보건법 등 개혁의제가 입법과정에서 반영되도록 적극 추진해주길 바란다”고 정치권에 요청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