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 'SOLO' 발표와 함께 솔로활동 '갓제니' 위엄
제니, 'SOLO' 발표와 함께 솔로활동 '갓제니' 위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니 'SOLO', 국내차트 8곳은 물론...아이튠즈 40개국 1위
ⓒYG엔터테인먼트
ⓒYG엔터테인먼트

 

[시사포커스 / 이선기 기자] 제니의 신곡 ‘SOLO’ 발매와 동시에 음원차트를 싹쓸이하다시피 했다.

13일 국내 다수 음원차트에서 전날 발표된 제니의 첫 솔로곡 ‘SOLO’가 8곳에서 1위를 달리고 있는 만큼 ‘갓제니’의 위엄을 보였다.

블랙핑크 멤버 중 첫 솔로 주자로 나선 제니는 중독성 넘치는 음악의 보컬과 랩을 완벽하게 소화한 데 이어 시선을 사로잡는 예술적인 퍼포먼스, 어떤 각도에서도 완벽한 비주얼을 선보였다. 

특히 전 세계 아이튠즈 성적을 통해서도 솔로로서도 제니의 파급력을 입증했다. 

‘SOLO’는 아르헨티나, 아르메니아, 바레인, 벨라루스 등 총 40개국 아이튠즈에서 1위를 달리는 것은 물론 이날 오전 9시 기준으로 ‘SOLO’ 뮤직비디오 역시 1000만뷰에 육박할 만큼 뜨거운 관심을 얻고 있다.

더불어 이날 함께 공개된 메이킹 영상 속 제니는 “여자가 사랑을 하다가 남자에게 상처받고 이별 과정을 조금씩 이겨나가는, 그래서 나중에는 괜찮아지는 과정을 보여준다”며 신곡 뮤직비디오에 대해 설명했다. 

또 “이번 뮤직비디오에 드라마적인 요소가 많다”며 “캐릭터에 몰입할 수 있도록 감독님과 많은 준비와 이야기를 했으며 감정이나 캐릭터가 잘 표현됐는지 보여드리려고 신경 썼던 것 같다”고 전했다.

한편 제니 솔로곡 ‘SOLO’의 작사는 블랙핑크 데뷔 때부터 모든 곡을 작업한 ‘히트곡 메이커’ 테디가 맡았다. 작곡 역시 테디와 24가 함께해 탄생했다. 

도입부의 아름다운 코드와 간결한 멜로디 라인 위에 더해진 직설적이고 솔직한 노랫말이 포인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