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태, “실무 책임자인 사무총장으로서 책임을 통감한다” 유감표명

김용태 자유한국당 사무총장이 9일 국회 정론관에서 전원책 조강특위 위원의 해촉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 / 박고은 기자
김용태 자유한국당 사무총장이 9일 국회 정론관에서 전원책 조강특위 위원의 해촉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 / 박고은 기자

[시사포커스/ 박고은 기자]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회가 9일 전원책 조직강화특별위원 해촉을 결정했다. 현재 자유한국당은 전 위원의 후임 인사와도 접촉 중에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김용태 사무총장은 이날 국회 정론관 기자회견을 통해 “오늘 비대위는 전 위원이 비대위원 결정 사항에 대해 동의할 뜻이 없음을 확인하고 전 위원을 해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김 사무총장은 “비대위는 조강특위 위원장인 저에게 외부인사를 선임해 조강특위 활동과 일정 준수에 차질이 없도록 지시했다”며 “저는 바로 외부인사 1인을 선임해 비대위에 협의하고 조강특위를 정상 가동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 전 위원과 논의된 사항이었냐는 취재진 질문에 대해 김 사무총장은 “어제 비대위 결정 사안에 대해 사무총장인 제가 직접 찾아뵈 설명 드리고 이 사안을 준수해 조강특위가 정상가동 될 수 있도록 설득작업을 했지만 동의하지 않았다”며 “전 위원이 오늘 오전 언론 인터뷰를 통해 공개적으로 비대위 결정 상황을 동의할 수 없다는 뜻을 표명해 비대위는 표결을 통해 해촉을 결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비대위가 직접 나서 영입한 전 위원이 30일만에 해촉된 것에 대해 “실무 책임자인 사무총장으로서 책임을 통감한다”며 “비대위도 공개적으로 말씀을 드릴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이미 특정인에게 접촉했느냐는 질문에 대해서는 “그렇다”며 “그 분이 동의여부를 기다려달라고 말을 했고 동의하면 당내에서 검증 절차를 단기간에 공론화하겠다”고 밝혔다.

전당대회 연기 등을 둘러싸고 한국당 김병준 비대위원장과 전 위원은 갈등을 빚은 바 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