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계엄령 문건 유출사건 수사결과도 신속히 발표해 달라”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9일 국군기무사령부 계엄령 검토 문건 의혹에 대해 청문회를 실시키로 전날 여야 합의한 것과 관련 “한국당은 국방부 차원의 청문회를 통해 진실을 명확히 밝혀나갈 것”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해 “진실은 소문만큼 크지 않다. 이 정권의 계엄령 정치공세 실체를 반드시 밝힐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특히 그는 해당 의혹을 들어 한국당을 압박해왔던 정부여당을 향해 “계엄령 문건을 빌미로 쿠데타 동조세력이라며 야당을 겁박하고 윽박지르면서 근거 없는 정치공세를 취해온 정권이 정치공작과 기획의 실체가 드러난 마당에 말 한 마디 하고 있지 않다”면서 “언론을 동원해서 날 선 비판을 하고 여론몰이했던 민주당은 뭘 하는가”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이에 그치지 않고 그는 기무사 계엄령 군사기밀 유출사건에 대해서도 “검찰에 촉구한다. 수사결과 신속히 발표해 달라”며 “군사기밀은 특정인의 정치적 목적에 따라 일개 시민단체에 무분별하게 유출된 심각한 범죄란 것을 명심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편 김 원내대표는 지난 7일 국민연금 개혁안을 복지부가 문재인 대통령에게 보고하기 전에 언론에 보도된 것 때문에 청와대 민정수석실에서 유출자 색출작업에 들어간 데 대해서도 “청와대의 파쇼적인 국정운영이 이제 도를 넘어 공안정국으로 가고 있다”며 “사법농단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판사들을 전부 불신하고 특별재판부 가야 한다고 하던 민정수석이 바로 이런 일을 벌이고 있다”고 일침을 가했다.

그러면서 그는 “조국 민정수석은 아직도 특별재판부가 필요한지 애기해 봐라. 어제 법원행정처가 특별재판부 구성은 위헌소지가 있다는 입장을 분명히 했다”며 “독재정권 시절에도 없던 일을 청와대가 헌법을 무시하고 법률도 걷어차면서 무슨 근거로 이런 폭거를 자행하느냐”고 거세게 몰아붙였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