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카카오택시 잡는다…고객‧택시기사 안전 편의 혜택 확대
SK텔레콤, 카카오택시 잡는다…고객‧택시기사 안전 편의 혜택 확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 안전 최우선 ‘티맵’ 안심귀가 서비스 출시
택시기사 안전위해 버튼식 '콜(Call)잡이' 제공
5일 SK텔레콤은 택시 이용 고객들의 편의 제고와 기사들의 안전운전 향상을 위해 자사의 택시 호출 서비스인 '티맵 택시'를 대대적으로 개편한다고 밝혔다ⓒSK텔레콤
5일 SK텔레콤은 택시 이용 고객들의 편의 제고와 기사들의 안전운전 향상을 위해 자사의 택시 호출 서비스인 '티맵 택시'를 대대적으로 개편한다고 밝혔다ⓒSK텔레콤

[시사포커스 / 김용철 기자] SK텔레콤이 카카오가 추진하려는 카카오택시를 겨냥해 '티맵 택시(T map 택시)'를 대대적으로 개편했다. 고객들이 안심하고 택시를 이용할 수 있도록 '안심귀가 라이브(Live)' 서비스를 도입하고 택시기사 안전도 지키기 위해 버튼식 ‘콜잡이’를 무상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 또 인공지능을 활용해 기사와 승객의 대기시간도 축소하는 등 택시 서비스 품질 향상도 꾀한다는 계획이다.

SK텔레콤은 5일 기자간담회를 열고 T 멤버십을 활용한 택시요금 할인을 포함한 '티맵 택시(T map 택시)' 개편안을 발표했다. 이번 개편안의 핵심은 안전과 편의성 제공이다.

개편안에 따르면 택시 이용 자사 고객들의 요금 부담을 줄이기 위해 연말까지 티맵 택시 10% 할인 혜택(월 5회, 회당 최대 5,000원)을 받을 수 있다. 특히 11월 21일 T데이에 택시 요금 5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T데이 50% 할인은 1일 5회, 회당 5,000원 한도로 이용 가능하다.승객들은 티맵 택시 앱으로 택시 호출 후 하차 시 앱결제(11pay)로 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다만 T멤버십 등록을 위해 T아이디 연결 및 카드 등록을 해야 한다.

고객들이 안심하고 택시를 이용할 수 있도록 택시 승객의 위치를 지인이 확인할 수 있는 '안심귀가 라이브(Live)' 기능을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 또 택시 호출 시 목적지까지의 소요 시간과 예상 금액을 알려주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예상금액과 소요시간은 월간 실사용자(MAU) 1,100만의 모바일 내비게이션 T맵의 교통정보를 기반으로 제공된다.

SK텔레콤은 고객뿐 아니라 택시기사들의 안전과 편리에도 신경을 썼다. 택시기사 3만 명에게 버튼식 '콜(Call)잡이'를 제공한다. ‘콜잡이’는 핸들에 부착하는 형태로, 택시기사는 스마트폰에 손을 뻗지 않고도 콜잡이의 버튼을 눌러 안전하게 고객의 호출에 응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연내 택시기사 3만 명에게 ‘콜잡이’를 무상 제공하고, 이후 추가 제공도 검토할 예정이다.

AI 기능 활용도 모색한다. 향후 AI 기능이 접목되면, 택시기사에게 실시간으로 택시 수요 밀집 지역 정보를 공유해 기사와 승객의 대기시간을 줄인다는 계획이다.

여지영 SK텔레콤 TTS사업 Unit장(상무)은 " 직접 택시 면허를 따서 운행하며 파악한 택시기사와 고객들의 목소리를 이번 개편에 새로운 혜택과 기능으로 담았다"며 "고객과 기사들의 니즈(Needs)에 맞춰 택시 호출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