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헬스케어, 유럽 시장 3위 프랑스 시장 선점
셀트리온헬스케어, 유럽 시장 3위 프랑스 시장 선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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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 3,500억원으로 유럽에서는 이탈리아ㆍ독일에 이어 세 번째로 큰 주요 시장
사진 / 시사포커스D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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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포커스 / 이영진 기자] 셀트리온헬스케어가 판매 중인 유방암‧위암 치료용 항암 항체 바이오시밀러 ‘허쥬마’가 프랑스 주요 입찰에서 수주에 성공했다.

2일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지난 8월 프랑스에 런칭된 ‘허쥬마’는 출시 3개월 만에 주요 병원연합체 입찰 기관 두 곳에서 낙찰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해당 두 기관의 수주 물량은 프랑스 내 트라스투주맙 시장의 약 40%에 해당하며 ‘허쥬마’는 경쟁 바이오시밀러 제품들을 제치고 프랑스 시장을 선점하게 됐다.

프랑스 내 트라스투주맙 시장 규모는 연간 약 3,500억원으로 유럽에서는 이탈리아ㆍ독일에 이어 세 번째로 큰 주요 시장이다.

또한 프랑스는 과거 주변 유럽 국가들에 비해 바이오시밀러 처방에 보수적이었으나, 최근 들어 정부 주도의 바이오시밀러 우호 정책이 확대되면서 바이오시밀러의 유럽 시장 성공 여부를 가늠해 볼 수 있는 주요 국가로 부상하고 있다.

실제 유럽 내 의료관계자들은 ‘허쥬마’가 유럽의약품청(EMA)으로부터 첫 번째로 허가 받은 퍼스트무버(First Mover)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주요 입찰 기관에서 연달아 낙찰 받는 것에 주목하고 있다.

한편 셀트리온헬스케어 관계자는 "램시마아 트룩시마는 퍼스트무버로서 시장을 선도하고 있으며 허쥬마는 셀트리온 바이오시밀러 품질에 대한 의료계의 신뢰를 바탕으로 프랑스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했다"라며 "셀트리온헬스케어와 파트너사의 입찰 기관별 맞춤형 마케팅 전략 및 유통 노하우를 통해 뜻 깊은 성과를 달성한 만큼, 앞으로도 허쥬마의 유럽 시장 확대를 목표로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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