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은에 한라산 구경시켜 줄 생각할 게 아니라 외국인 투자 유출 대처하길”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2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2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29일 “고용과 통계 수치상 경제지표 뿐 아니라 실제로 시장위기론이 확산되는 현실에 정부는 주목해야 한다”고 정부에 주문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 참석해 “요즘 국민들은 사찰, 성당에서 빨리 (현 정권) 임기 끝냈으면 하고 기도하는 사람들이 그렇게 많아졌다고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투자심리가 나빠지든 말든, 기업의 대내외 조건이 악화되든 말든 만병이 도질 때 주식시장이 제일 먼저 반응한다는 사실을 잊어선 안 된다”며 “김정은에게 한라산 구경시켜줄 생각만 하는 대통령이 아니라 고용세습, 외국인 투자가 유출되는 현실에 적극 대처하는 대통령이 되어주길 간절하게 요청한다”고 호소했다.

다만 김 원내대표는 공공기관 고용세습 채용비리와 관련해선 “서울교통공사에서 시작된 고용세습 채용비리가 중앙 지방 가리지 않고 전국 공공기관에서 봇물 터지듯 사례가 속출하고 있다. 이렇게 반칙이 만연한 사회는 건강한 사회라고 할 수 없다”며 “앞에서는 공정한 정의를 말하면서 뒤에선 잇속 차리고 호박씨 까는 위선과 불의는 반드시 근절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그는 문재인 정권을 겨냥 “차라리 공정, 정의를 이야기하지 않고 그런 얘기를 하면 국민들이 그래도 덜 밉게 본다”며 “반칙이 만연하고 있다는 것을 뻔히 알면서도 짐짓 모른 척하고 애써 축소하고 별 것 아닌 것처럼 넘기려 하면 이 정권조차 그런 불의와 위선에 동조한다고밖에 볼 수 없다”고 경고했다.

한 발 더 나아가 김 원내대표는 “문 정권이 평양과 적폐몰이에 몰두하는 사이에 우리 사회에 공정을 훼손하는 숨은 적폐들이 곳곳에서 그 모습을 드러내고 있다”며 “한국당은 공공기관 뿐만 아니라 사회적으로 숨은 적폐와 불공정 사례들을 방지하고자 이른바 고용세습 단체 협약을 부당노동행위로 간주하고 노동조합법 개정을 적극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공언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