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유출 당사자인 여당 의원엔 말 못하고 약자인 LH직원만 잡아”

자유한국당 국토교통위 위원들이 택지후보지 유출 관련해 수사 받아야 될 사람은 신창현 더불어민주당 의원(사진)과 김종천 과천시장이라고 주장했다. 사진 / 오훈 기자
자유한국당 국토교통위 위원들이 택지후보지 유출 관련해 수사 받아야 될 사람은 신창현 더불어민주당 의원(사진)과 김종천 과천시장이라고 주장했다. 사진 / 오훈 기자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자유한국당 소속 국토교통위원회 위원들이 25일 택지후보지 유출 관련자 수사와 관련해 “국토교통부가 유출당사자인 여당 의원에 대해선 말 한 마디 못하고 힘없는 약자 LH직원만 잡고 있는데 수사해야 할 사람은 신창현 의원과 김종천 과천시장”이라고 촉구했다.

한국당 국교위 위원들은 이날 성명을 통해 “오늘 국토부 발표 내용을 보니 회의자료 미회수 등 규정을 위반했다며 LH직원 3명에 대한 문책을 요구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들은 이어 “국토부 조사결과에 따르면 경기도 공공택지 관련 회의 비공개 자료는 경기도시공사 직원을 통해 과천시장에게 서면으로 전달됐고 이 자료를 김 시장이 신 의원 휴대전화로 전송했다고 한다”며 이라고 지적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이들은 “이규해 부장을 포함한 LH직원들은 국회의원실에서 자료설명을 요구하니 자세히 설명했을 뿐이고 보안문서이니 보안에 철저히 하라고 두 차례 당부까지 했다. 국회 국정감사장에서 한국당 국회의원의 질의에 대해 이 내용을 답했을 뿐”이라며 “설마 한국당 의원의 질의에 이실직고 대답했다고 미운털이 박혀 문책까지 한 것 아니냐”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이제 민주당은 더 이상 김 시장을 비호해선 안 된다. 불법을 저지른 사실이 국토부 조사결과에서도 밝혀진 만큼 오는 29일 국토교통위 종합감사에 반드시 김 시장은 출석해야 할 것”이라며 “한국당 국토교통위 소속 의원 전원은 김 시장이 국토교통위 종합감사에 자진 출석토록 오늘 중 과천시청에 공문을 송부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한 발 더 나아가 이들은 “다음 주 월요일에 마지막 종합감사를 남겨두고 있는데 신 의원의 ‘수도권 택지개발계획 불법유출사건’에 대해선 김 시장을 포함한 관련자들을 반드시 출석시켜 진실을 규명하고 또 국감 기간 계속 문제 됐던 공공기관의 가족고용승계 문제, 가짜일자리 만들기의 허구성, 서울집값 폭등문제와 부동산시장 양극화 문제에 대해서도 다시 한 번 더 꼼꼼히 따져보겠다”며 “저희 한국당 국토교통위 소속 의원 전원은 앞으로도 국회가 그 역할에 충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공언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