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오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검찰청 앞에서 자유한국당 국회의원들을 검찰에 고소하는 기자회견을 열었다. 사진 / 김경수 기자
25일 오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검찰청 앞에서 자유한국당 국회의원들을 검찰에 고소하는 기자회견을 열었다. 사진 / 김경수 기자

[시사포커스 / 김경수 기자] 전국공공운수노동조합은 비정규직-정규직 전환을 ‘채용 비리의 잔치판’으로 매도한 자유한국당 국회의원들을 검찰에 고소했다.

25일 오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검찰청 앞에서 민주노총 전국공공운수노동조합, 서울교통공사노조, 인천공항지역지부 회원들이 정규직 전환 관련 가짜뉴스로 노동조합 명예를 훼손시킨 자유한국당 국회의원들을 검찰에 고소하는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들은 “묻지마 허위 폭로로 노동자 모욕하고 명예 훼손하는 자유한국당 국회의원들을 즉시 처벌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기자회견 발언에서 박대성 인천공항지역지부장은 “많은 노동자들이 있지만 우리 인천공항 노동자들은 열심히 일해 전 세계에서 가장 좋은 공항으로 만들어냈다” “그 인천공항을 만든 것은 우리 힘없는 노동자들”이라며 “한 달에 수십명씩 그만 두는 그런 열악한 현장을 견뎌가며 여기까지 이룩해낸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하지만 자유한국당 국회의원들은 우리같이 힘없는 노동자들의 비정규직 정규직화 관련해 비리의 온상으로 만들고 있고, 노동조합을 모욕하고 있다”며 “이들에 대한 고발장을 오늘 접수해 노동자들을 위한 첫 걸음을 시작할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임선재 서울교통공사 노동조합원은 “자유한국당 소속 국회의원들이 서울교통공사 비정규직 정규직 전환과 관련해 허위사실을 마치 사실인 마냥 발언한 것에 대해 매우 참담하다” “특히 열악한 환경에서 일하다 목숨을 잃은 구의역 김군까지 매도한 것에 분노를 느낀다”고 말했다.

또 “그들 입에 내가 자주 언급되는데 나는 특혜 채용이 절대 아니다” “관련 자격증을 취득해 가산점을 받아 교통공사에 입사했다”며 “아무 사전 정보 없이 막말과 명예훼손을 일삼는 자유한국당 의원들은 자신들의 행동에 대한 법적 처벌을 반드시 받아야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들은 기자회견 내내 “자유한국당의 정규직 전환 채용비리 주장에는 어떤 합리적 근거도 찾을 수 없다” “비약과 왜곡·허위사실로 '귀족노조의 일자리 약탈', '고용 세습', '불공정한 정규직 전환' 등 가짜 프레임을 퍼트려 정치적 이득을 취하고 있다” 말하며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와 김용태 사무총장,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 윤영석 수석대변인 등을 명예훼손 및 모욕 혐의로 서울중앙지검에 고소·고발했다.

25일 오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검찰청 앞에서 자유한국당 국회의원들을 검찰에 고소하는 고발장을 노동조합원들이 들고 있다. 사진 / 김경수 기자
25일 오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검찰청 앞에서 자유한국당 국회의원들을 고소하는 고발장을 노조합원들이 들고 있다. 사진 / 김경수 기자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