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운동, 인사특혜 채용 통해 기업 무너뜨릴 때 바로잡는 것…본질 망각해”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23일 국감대책회의에 참석해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23일 국감대책회의에 참석해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23일 서울교통공사 채용비리 연루 의혹을 받고 있는 민주노총을 향해 “정치공세라고 항변할 게 아니라 스스로 떳떳하다면 그 어떤 조사에도 성실히 임하는 자세를 보여야 한다”고 일침을 가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국감대책회의에 참석해 “민주노총 일부 조합원들이 한국당 당사로 몰려와 ‘고용세습 국정조사가 정치공세라며 일자리 약탈이 아니라 양질의 일자리 창출이다’라고 주장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노동운동의 본질은 기업이 나쁜 경영하고 또 인사 특혜 채용을 통해 기업의 체계를 무너뜨릴 때 그것을 바로 잡는 것”이라며 “방귀 뀐 놈이 성낸다더니 끼리끼리 정규직 전환을 꽂는 행위가 일자리 약탈이 아니라 양질의 일자리 창출이라는 것인지 이해가 가지 않는다. 본질을 망각한 것”이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이에 그치지 않고 김 원내대표는 현 정부를 향해서도 “한국당의 비판 지점은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 목표가 아니라 비정규직을 정규직으로 전환하는 목표를 빌미로 자기사람 챙기기에 연연하는 행태”라며 “이런 방식으로 비정규직 제로화 하려고 문재인 대통령이 천문학적인 혈세를 투입하려고 하는 것인지 국민들 앞에 명확히 답해야 한다”고 일갈했다.

한 발 더 나아가 그는 여당인 더불어민주당까지 겨냥 “제대로 된 정규직에 나서도 모자랄 판에 그 자리조차 그 자리조차 내 사람으로 채워놓는 것이 문 대통령이 말하는 비정규직, 정규직 전환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며 “홍영표 민주당 원내대표 말대로 채용비리는 정말 용납할 수 없는 비리고 문 대통령 이후 발생했다는 게 민주당에 충격적이면 야당의 국정조사를 받고 비리 척결에 동참하라”고 압박했다.

아울러 김 원내대표는 정의당에 대해서도 “뒤늦게 정의당이 국정조사에 동참하겠다는 의사를 밝힌 데 대해 전적으로 환영한다”면서도 “뜬금없이 강원랜드 채용비리 의혹을 들고 나왔는데 정의당이 과연 국정조사를 제대로 하겠다는 건지 아니면 또 무엇을 하겠다는 것인지 입장을 분명히 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