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극기 집회 주도하는 핵심 친박, 사이비 광신도 집단”

하태경 바른미래당 최고위원의 모습. 사진 / 오훈 기자
하태경 바른미래당 최고위원의 모습. 사진 / 오훈 기자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하태경 바른미래당 최고위원이 23일 ‘태극기 부대는 나라 걱정하는 분들’이라고 주장한 전원책 자유한국당 조직강화특별위원의 발언을 꼬집어 “전 변호사는 한국당을 도로 친박당으로 만들고 있다”고 일침을 가했다.

하 최고위원은 이날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태극기 집회에 참석하는 일반 시민들은 나라 걱정하는 분들이 많지만 그 집회를 주도하는 핵심 친박 세력은 나라보다 박근혜라는 개인을 더 걱정하는 개인숭배 집단”이라며 이같이 주장했다.

그는 이어 “그들은 한 개인에게 국가와 헌법보다 더 상위의 가치를 부여하는 사이비 광신도 집단”이라며 “박 전 대통령에 대한 가짜뉴스도 많긴 했지만 그들은 박 전 대통령이 완전 무죄라고 지나치게 오버하는 사람들”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하 최고위원은 “그들은 탄핵에 찬성한 사람들은 모두 종북으로 몰아 타도해야 한다고 믿는다. 결국 핵심 친박 그들은 반민주세력”이라며 “전 변호사는 하나만 알고 둘은 모른다”고 직격탄을 날렸다.

이에 그치지 않고 그는 “그럼에도 한국당 그 누구도 전 변호사를 공개 비판하지 않는다”며 “한국당은 원래 그런 정당이다. 한국당의 도로 친박당 선언을 환영한다”고 비꼬았다.

한편 전 변호사는 앞서 지난 22일 KBS라디오 ‘정준희의 최강시사’에 출연해 태극기부대와 관련 “왜 그분들을 마치 무기 들고 나와서 쿠데타 일으킬 것 같은 위협세력으로 간주하는지 모르겠는데, 감각 없는 분들이 아니다. 나라를 걱정하는 분들이고 추락한 국격을 걱정하는 분들”이라고 입장을 내놓은 바 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