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이 흐리고 일부 지역에서는 비가 내리겠다.

전국이 흐리고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사진/ 시사포커스 DB
전국이 흐리고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사진/ 시사포커스 DB

[ 시사포커스 / 박상민 기자 ]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일부 지역에서는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기상청은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차차 벗어나겠습니다.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중부지방(강원영동 제외)과 전라도, 경상서부내륙에는 아침부터 낮 사이에 한때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고, 늦은 오후에 서쪽지방부터 차차 맑아지겠다고 예보했다.

예상강수량은 강원영동을 제외한 중부지방과 경상서부내륙, 전라도, 제주도 5mm의 비가 내리겠다.

또 아침부터 낮 사이에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천둥, 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다.

그리고 기온은 평년과 비슷할 것으로 보이며, 중부내륙과 경상내륙, 전북동부내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차량 운행에 유의해야겠다.

또한 미세먼지 농도는 수도권, 충북은 '나쁨', 그 밖의 지역은 '좋음'으로 예상되나, 충남, 광주, 전북은 오전에 '나쁨' 수준의 농도가 나타날수 있다.

한편 지역별 최저/최고 기온은 ●서울 10/19도 ●인천 13/19도 ●수원 8/20도 ●춘천 6/17도 ●강릉 12/20도 ●청주 9/20도 ●대전 8/19도 ●전주 11/20도 ●광주 12/20도 ●대구 9/19도 ●부산 15/20도 ●제주 16/21도 등이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