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권력형 채용비리 게이트 진실규명해야...박원순이 방조·묵인"
남인순 "감사원 감사로 밝혀질 것...서울시 국감장 난장판, 국감 방해"

박원순 서울시장  사진 / 김경수 기자
박원순 서울시장 사진 / 김경수 기자

[시사포커스 / 현지용 기자] 자유한국당이 서울교통공사 채용비리 의혹으로 서울시청에 항의방문 난입을 한 것에 대해 여야의 목소리가 제각각이다.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19일 오전 국회 한국당 국정감사 대책회의에 참석해 "고용세습은 절대로 용납할 수 없는 권력형 범죄 행위"라며 "낙하산 공기업들에 대한 즉각적인 전수조사를 개시해 문재인 정권 아래에서 자행되는 고용세습의 뿌리 깊은 관행을 반드시 근절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자유한국당 공보실도 이에 지지하는 브리핑을 내며 "권력형 채용비리 게이트의 신속한 진실규명을 촉구하며 이를 방조하거나 묵인한 박원순 서울시장에 엄중한 책임을 묻는다"고 화살을 돌렸다.

앞서 지난 18일 서울시청 국정감사에서 서울교통공사 채용비리 이슈를 두고 박 시장의 답변에 대해 한국당은 "공정하고 정의로운 서울시를 만들겠다던 박 시장은 일발의 부끄러움도 없는가"라고 구의역 스크린도어 수리 사고 사례를 언급했다.

그러나 더불어민주당은 이러한 야당의 공격에 맞대응하고 나섰다. 남인순 민주당 최고의원은 "감사원 감사로 사실관계가 밝혀질 것이나 이를 정치 쟁점으로 만드는 행태는 지나치다"며 "사실관계보다 침소봉대하는 부분도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특히 한국당은 어제 원내대표까지 나서서 서울시 국감을 난장판으로 만들었다. 이는 엄연한 불법행위의자 국감 방해행위, 행안의 의원들에 대한 모독"이라며고 비판하기도 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