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명균, 北 리선권 앞에서 분부대로 하겠다는 태도…눈 뜨고 보기 힘들어”

김영우 자유한국당 의원이 발언하고 있는 모습. ⓒ시사포커스DB
김영우 자유한국당 의원이 발언하고 있는 모습.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김영우 자유한국당 의원이 16일 조명균 통일부장관에 대해 “대한민국의 국무위원이 아니라 북한 리선권 밑에서 일하는 조국평화통일위원회(조평통)의 사무관”이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김 의원은 이날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조 장관은 북한 리선권 조평통 위원장 앞에선 무조건 분부대로 열심히 하겠다는 태도로 읊조린다”며 이같이 비판했다.

그는 이어 “미팅 시간에 조금 늦은 일을 두고도 리선권으로부터 단장 자격이 있네 없네 굴욕적인 핀잔을 들었다”며 “역지사지란 말을 했다가 그런 말 쓰지 말라는 충고까지 들었지만 그냥 피식 웃고 말았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김 의원은 “이건 남북교류나 비핵화를 떠나 국격을 떨어뜨리는 일”이라며 “정말로 장관을 욕되게 하고 싶지 않았으나 도를 넘는 조 장관의 굴욕적이고 형편없는 행태를 더 이상 눈 뜨고 보기 힘들다”고 일갈했다.

이 뿐 아니라 그는 “급기야는 탈북자 출신 조선일보 기자의 방북을 한 시간 앞두고 조 장관이 방북단에서 뺐다”며 “이게 무슨 해괴망측한 태도냐. 지금 탈북자들을 새로운 신분제도라도 만들어 차별하자는 뜻인가”라고 일침을 가했다.

한 발 더 나아가 김 의원은 “조 장관은 북한 리선권의 따까리인가”라며 “조 장관은 즉각 해임되어야 한다”고 역설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