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파 경제 정책 추진자들 모두 경질하라”

홍준표 자유한국당 전 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홍준표 자유한국당 전 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홍준표 자유한국당 전 대표가 14일 경제 문제와 관련해 “문재인 정권은 북의 위장평화정책에만 놀아나고 우리 국민을 남북문제로만 모든 것을 덮을 수 있다고 착각하고 있다”고 정부를 비판했다.

홍 전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나라는 무작정 퍼주기 복지로 베네수엘라로 가고 있는데도 각종 증세로 국민들의 주머니를 털어 대북 퍼주기와 무상복지에만 지금 올인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문 정권이 들어온 지 1년 반 만에 세계에서 모두 실패한 소득주도성장론으로 자영업이 폭망했고 공공 일자리만 늘리는 정책으로 세금 나누어 먹는 그리스로 가고 있다”며 “사상최악이 일자리 대란과 경제대란이 오고 있지만 아직도 문 정권은 정신을 못 차리고 최근엔 단기 임시직 공공 일자리 대책에만 골몰하고 있다”고 거듭 지적했다.

그러면서 홍 전 대표는 “실제 경제 정책이 전혀 바뀌지 않고 있는 것은 이 정권의 경제 정책 입안자들이 얼치기 좌파들이기 때문”이라며 “나는 지난 대선 때부터 좌파 정권이 들어오면 경제가 어려워질 것이라 주장했다”고 강조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그는 “또 강성노조와 결합하기 때문에 기업이 위축돼 해외 탈출과 고용 축소로 실업 대란이 일어날 것이라고 주장해왔다. 좌파 경제 정책 추진으로 기업들은 고용을 축소하고 해외로 나가고 있다”며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으니 이 정권의 좌파 경제 정책 추진자들을 모두 경질 하라”고 주문했다.

이 뿐 아니라 홍 전 대표는 “곧 미국의 금리 인상으로 우리도 해외자본을 잡아두기 위해 금리를 인상하지 않을 수 없을 것”이라며 “그러면 서민들은 가계 파산을 우려하지 않을 수 없다”고도 덧붙였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