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전국이 대체로 맑은 날씨르 보이겠으며, 밤부터 다음날 새벽에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사진 / 시사포커스 DB
전국이 대체로 맑은 날씨르 보이겠으며, 밤부터 다음날 새벽에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사진 / 시사포커스 DB

[ 시사포커스 / 박상민 기자 ] 전국이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겠으며, 밤부터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제주도는 가끔 구름많고 밤부터 새벽 사이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고 예보했다.

또 아침 기온은 3~6도 낮 기온은 1~3도 떨어지는 등 쌀쌀한 날씨는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낮과 밤의 일교차가 클 것으로 예상되오니, 옷을 따듯하게 입어 감기에 걸리지 않도록 해야겠다.

그리고 내륙에는 서리가 내리거나, 얼음이 어는 곳이 있을수도 있으며, 내륙을 중심으로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다.

또 맑은 날씨가 이어지면서 대기가 건조해, 화재에 취약하니 유의해야겠다.

또한 미세먼지 농도는 전 지역이 '좋음', '보통'으로 예상된다.

한편 지역별 최저/최고 기온은 ●서울 9/19도 ●인천 9/18도 ●수원 6/20도 ●춘천 4/19도 ●강릉 10/20도 ●청주 8/20도 ●대전 7/19도 ●전주 7/20도 ●광주 8/20도 ●대구 8/21도 ●부산 13/22도 ●제주 14/20도 등이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