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놓고 조폭적 사찰행위를 감추지 않는 것은 의회 파괴행위”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발언하고 있는 모습. 사진 / 오훈 기자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발언하고 있는 모습. 사진 / 오훈 기자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5일 “문재인 정권이 국회의원의 의정활동비 내역을 속속들이 들여다보는 사찰을 자행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해 “2일 경제분야 대정부질문에서 김동연 경제부총리가 심재철 의원을 향해 ‘의원님도 주말에 업무추진비를 썼다’고 답변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문희상 국회의장은 국회 차원에서 헌정파괴행위에 대해 단호히 조치해야 한다”며 “문 정권이 아예 대놓고 조폭적 사찰행위를 감추진 않는 것은 의회 파괴행위”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 뿐 아니라 김 원내대표는 이낙연 국무총리의 연설문 작성에 민간 방송작가가 참여했다는 심 의원의 지적과 관련 “방송작가 박모씨가 12차례나 이낙연 총리 연설문을 작성한 사실이 밝혀졌다”며 “민간인 최순실이 대통령 연설문 작성에 관여해 국정농단 사태가 불거진 게 엊그제”라고 이 총리를 질타했다.

그러면서 그는 “총리실도 업무부담이 가중돼 외부작가의 도움을 받았다고 시인했다. 회의수당 받아가며 총리연설문 작성에 관여하는 건 문제가 없다는 건가”라며 “청와대가 국가 기밀이라고 했던 게 이런 사안 두고 한 말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직격탄을 날렸다.

한 발 더 나아가 김 원내대표는 “정기국회 시작 전만 해도 소득주도성장이나 탈원전 정도인 줄 알았더니 남북군사합의와 심재철 총리실 아웃소싱까지 국감 아이템이 차고 넘치는 상황”이라며 “국정난맥상을 개탄하지 않을 수 없다. 국감을 통해 현 정부의 실패와 정책난맥상을 낱낱이 짚어갈 것”이라고 역설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