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5세 이하 청년 수십 명을 한 기수로 수료자에 120만원 지급 계획"
"국정원이 극우 노선 전파를 위한 활동가 양성 계획에 국민세금 써"
에스더기도운동, "동성애 법제화 반대 기독교 세력 말살하려는 의도"

ⓒ에스더기도운동
ⓒ에스더기도운동

[시사포커스 / 현지용 기자] 윤소하 정의당 원내대표가 국정원의 극우활동 지원 의혹에 대해 날선 비판을 가했다.

윤소하 원내대표는 2일 오전 국회 정의당 의원총회에 참석해 2007년 설립된 '에스더기도운동'이라는 기독교 단체를 겨냥해 "해당 극우 기독교 운동단체가 가짜뉴스를 양산하는 진원지임이 드러나고 있는 가운데, 이 단체가 박근혜 정부 시절 우파단체 활동가 육성을 명목으로 국정원에 자금 지원을 요청한 의혹이 불거졌다"고 주장했다.

윤 원내대표는 모 언론사의 보도를 인용하며 "2012년 대선에서 박근혜 후보 당선을 위한 ‘대선 사역’을 펼친 에스더기도운동은 대선 직전 가칭 ‘자유통일아카데미’ 사업 기획안을 작성한 후 해당 사업안을 국정원에 전달했다"며 "35세 이하 청년 수십 명을 한 기수로 해 월 80만 원 훈련비를 주며 정상 수료한 자에게 월 120만 원씩 지급해 각 영역에서 자신들의 노선을 전파하는 전문가로 키워내겠다는 것이었다. 이러한 활동에 국정원의 자금 지원을 요청했다는 의혹"이라 설명했다.

윤 원내대표는 "이것이 사실이라면 이는 국정원이라는 국가기관을 동원해 자신들의 극우 노선을 전파하는 활동가를 양성하겠다는 계획이자, 국민 세금을 특정 세력 육성에 사용하겠다는 불법적 발상과 다르지 않다"고 날선 비판을 가했다.

이어 "이러한 사업을 국정원에 발송하고 자금지원을 요청한 것은 상식적으로 납득되지 않는 일이며 실제 집행이 됐다면 더더군다나 용납할 수 없는 사건"이라며 "관련 의혹에 대해 철저한 조사가 있어야 한다. 위법사실이 확인되면 추상같이 법의 단죄가 이어져야 함을 다시 한 번 강조한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에스더기도운동 측은 지난달 27일 성명서를 발표하며 "해당 언론사는 사실과 전혀 다른 가짜 뉴스들을 남발 보도함으로 선교단체 에스더와 25명의 기독교인 전문가들의 명예를 심각하게 훼손시켰으며 동시에 기독교를 혐오했다"며 "이는 동성애 법제화를 반대하는 기독교 세력을 말살시키려는 의도로 간주되며 언론권력을 남용해 신앙의 자유, 양심의 자유, 표현의 자유를 억누르는 처사"라고 항변했다. 이어 에스더기도운동 측은 해당 언론사에 대해 생방송 공개 토론을 제안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