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쟁에만 매몰돼 민생 외면하는 국감, 정권을 맹목적 추종하는 민주당 되지 않길”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1일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 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1일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 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1일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을 겨냥 “국감을 앞두고 행정부가 아니라 야당에 대한 국감을 하려는 행태로 민주당은 국감을 비하하려 하지 말라”고 경고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 참석해 “드루킹 특검을 국정감사하겠다며 야당 원내대표인 본인을 과방위 국감 증인으로 신청하는 행태를 보였다. 속이 훤히 들어보이는 구상유취 행태”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거듭 “세상이 뒤집어졌다고 몽둥이, 횃불 들고 몰려다니는 완장 찬 머슴”이라며 “정쟁에만 매몰돼 민생을 외면하는 국감, 정권을 맹목적으로 추종하는 민주당이 되지 않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또 김 원내대표는 “(민주당의) 대미특사단이 어제 파견됐다. 북한이 평화를 갈구하는 마당에 미국이 외면하는 양 주객전도된 프레임을 만들지 말라”며 “가뜩이나 문 대통령도 김정은의 메신저 역할에 충실한데 집권당도 나서 북한에 대한 상황인식을 답습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지적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그는 “우리가 일방적으로 핵무장을 해제하는 일은 있을 수 없단 이용호 (북한) 외무상의 발언이 나온 마당”이라며 “집권당이 우르르 몰려가 떼라도 써보겠다는 태도가 (비핵화) 협상 진전에 어떤 보탬이 될지 신중하게 판단하라”고 일침을 가했다.

한 발 더 나아가 김 원내대표는 “국민적 동의 없이 군사합의란 이름으로 대통령 말 한 마디에 국가안보가 좌지우지되는 상황을 더 이상 방치할 수 없다”며 “오늘부터 남북군사합의 검증특위를 가동해 문 대통령과 김정은의 군사분야 합의가 어떤 심각한 문제점을 내포하는지 논의를 시작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