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업추비, 지난 5월 감사원의 감사중점대상에서 빠져”

심재철 자유한국당 의원이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심재철 자유한국당 의원이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심재철 자유한국당 의원이 30일 “감사원의 청와대 업무추진비 사용 적정성에 대한 재감사가 시급하다”고 촉구했다.

심 의원은 이날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청와대 업무추진비는 성역이냐. 청와대 업무추진비는 지난 5월 감사원의 감사중점대상에서 빠졌다”며 이같이 말했다.

특히 그는 청와대 업무추진비가 늦은 저녁 술집 등지에서 사용된 데 대해서도 “청와대는 24시간 일하기 때문이라고 변명하는데 24시간 일하니 업무추진비로 심야에 술 먹어도 된다는 거냐. 왜 자신들이 1인당 10만원 넘는 고급 음식점에서 70여회 식사한 건 해명을 못하느냐”며 “내로남불 식의 변명에 유감을 표한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심 의원은 “우리 의원실 직원들도 잘못된 업무추진비 내역을 숱하게 발견해낼 수 있을 정도”라며 “위반을 안했으면 자신 있게 명세를 공개하라”고 일침을 가했다.

이 뿐 아니라 그는 자신이 19대 국회 민간인불법사찰국조특위 당시 회의를 두 번 열고 활동비 9000만원을 받은 것과 20대 국회 부의장을 하면서 2년간 6억원의 특활비를 받았다고 지적한 박범계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주장에 대해서도 “특위가 거의 열리지 않아 그 돈을 받을 염치가 없어 저는 국회에 반납했다. 또 부의장 활동비를 6억이라 하는데 그 절반에 못 미치는 액수”라며 “저를 불법자로 모는 건 잘못된 일”이라고 반박했다.

아울러 심 의원은 자신이 기획재정부의 비인가 재정정보에 불법 접속해 유출시켰다는 의혹에 대해서도 “지금 이 순간에도 그 시스템에 접속할 수 있다. 옛날과의 차이는 저희가 봤던 ‘이브레인’ 폴더를 지웠다는 것”이라며 “대정부 질문 때 다시 한 번 기재부의 재정정보시스템에 접속하는 모습을 시연하겠다”고 정면 대응을 예고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