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이 충성할 대상은 국가와 국민...국민 신뢰 받는 강한 軍 만들겠다"

정경두 국방부 장관 후보자의 거수경례 / ⓒ시사포커스
정경두 국방부 장관 후보자의 거수경례 / ⓒ시사포커스

 

 

[시사포커스 / 이선기 기자] 정경두 국방부 장관 후보자는 ‘전시작전통제권의 조기 전환과 연계해 한국군 주도의 작전수행능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17일 정경두 국방장관 후보자는 이날 국회 국방위원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 모두발언을 통해 이같이 밝히며 “한미동맹을 미래지향적, 상호보완적으로 발전시켜 나가겠고, 굳건한 한미동맹 하에 연합방위태세를 공고히 구축하겠다”고 했다.

이날 정 후보자는 “급변하는 안보상황과 시대적 사명을 명확히 인식한 가운데 국가안보와 국민안위를 위한 군사대비태세 완비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지금 한반도는 북핵문제 해결과 평화체제 구축에 대한 열망에도 안보상황이 불확실한 전환기에 직면해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현존 위협은 물론 잠재적 위협과 초국가적, 비군사적 위협 등 다변화된 군사위협 및 불확실성으로부터 국민의 안전과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 우리군 주도의 전방위 안보위협 대응능력을 확보하겠다”고도 강조했다.

더불어 정경두 국방장관 후보자는 “4차산업이 불러올 혁명적이고, 획기적 변화를 군에 접목해 첨단화, 정예화 군으로 거듭나겠다”며 국방개혁 2.0을 완수를 다짐키도 했다.

또 그는 “국민 눈높이에 맞춰 국방운영 체계의 투명성과 효율성을 강화하겠다”면서 “장병 복무 여건을 개선하고 민주적 군대로서 장병들의 인권 보장하면서 사기 충천한 군 문화를 정착 시켜나가겠다”고도했다.

이어 “군이 충성할 대상은 국가와 국민”이라며 “우리 군이 국민 신뢰를 받으며 대한민국 안보 지키고, 국민과 국가를 위해 헌신하는 강한 국군으로 만들겠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