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

사진 / 시사포커스DB
사진 /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이영진 기자]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18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레드벨벳 슬기 2위 레드벨벳 아이린 3위 트와이스 모모 순으로 분석되었다.

1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8년 8월 14일~9월 15일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한 결과 이 같이 나타났다고 밝혔다.

이에 따르면 2018년 9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레드벨벳 슬기, 레드벨벳 아이린, 트와이스 모모, 레드벨벳 조이, 레드벨벳 예리, (여자)아이들 우기, 마마무 화사, 트와이스 사나, 레드벨벳 웬디, AOA 설현, 블랙핑크 제니,블랙핑크 리사, 소녀시대 서현, 트와이스 나연, 소녀시대 태연, 베리굿 조현, 블랙핑크 지수, 트와이스 미나, 오마이걸 유아, 여자친구 은하, 오마이걸 비니, 소녀시대 수영, 오마이걸 승희, 소녀시대 윤아, 다이아 제니, 트와이스 지효, (여자)아이들 소연, 트와이스 정연, 소녀시대 써니, 소녀시대 유리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레드벨벳 슬기 브랜드는 참여지수 1,177,617 미디어지수 874,145 소통지수 916,010 커뮤니티지수 1,071,31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039,089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4,922,421와 비교하면17.95% 하락했다.

2위, 레드벨벳 아이린 브랜드는 참여지수 1,295,431 미디어지수 813,456 소통지수 920,215 커뮤니티지수 682,80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11,901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4,427,941와 비교하면16.17% 하락했다.

3위, 트와이스 모모 브랜드는 참여지수 112,705 미디어지수 2,200,951 소통지수 609,056 커뮤니티지수 524,27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46,983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3,494,758와 비교하면 1.37%하락했다.

4위, 레드벨벳 조이 브랜드는 참여지수 705,840 미디어지수 1,102,981 소통지수 677,304 커뮤니티지수 549,36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35,488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3,008,817와 비교하면 0.89%상승했다.

5위, 레드벨벳 예리 브랜드는 참여지수 721,479 미디어지수 571,256 소통지수 616,819 커뮤니티지수 636,6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2 2,546,187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3,320,663와 비교하면 23.32% 상승했다.

한편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