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워너원 강다니엘 3위 방탄소년단 정국 순

사진 / 시사포커스DB
사진 /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이영진 기자]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2018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워너원 강다니엘 3위 방탄소년단 정국 순으로 분석되었다.

1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를 발표했다. 

결과에 따르면, 2018년 9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지민, 워너원 강다니엘, 방탄소년단 정국, 방탄소년단 RM, 방탄소년단 뷔, 아스트로 차은우, 신화 에릭, 방탄소년단 진, 방탄소년단 슈가, 워너원 옹성우, 워너원 박지훈, 방탄소년단 제이홉, 워너원 하성운, 워너원 황민현, 워너원 김재환, 워너원 박우진, 워너원 이대휘, 엑소 시우민, 하이라이트 윤두준, MXM 김동현, 빅뱅 승리, 워너원 배진영, 워너원 윤지성, 워너원 라이관린, 비투비 서은광, 임팩트 이상, 인피니트 남우현, 엑소 세훈, 동방신기 유노윤호, 엑소 백현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315,014 미디어지수 1,503,397 소통지수 4,496,913 커뮤니티지수 3,823,9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139,268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4,971,387와 비교하면103.95% 상승했다.

2위, 워너원 강다니엘 브랜드는 참여지수 3,125,981 미디어지수 3,046,127 소통지수 1,083,027 커뮤니티지수 2,557,29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812,430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9,637,088와 비교하면1.82% 상승했다.

3위, 방탄소년단 정국 브랜드는 참여지수 364,741 미디어지수 1,446,583 소통지수 4,255,939 커뮤니티지수 3,496,6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563,874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4,736,283와 비교하면101.93% 상승했다.

4위, 방탄소년단 RM 브랜드는 참여지수 111,604 미디어지수 1,573,322 소통지수 2,903,407 커뮤니티지수 1,059,00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647,334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235,932와 비교하면356.93% 급등했다.

5위, 방탄소년단 뷔 브랜드는 참여지수 518,847 미디어지수 1,382,484 소통지수 1,230,550 커뮤니티지수 1,768,40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900,290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4,029,680와 비교하면21.60% 상승했다.

한편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