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지훈이 맡은 '강곤'과 대립, 믿고 보는 배우들이 보여줄 팽팽한 긴장감 기대

'아이템'에서 조세황 역을 맡은 김강우 / ⓒ킹엔터테인먼트
'아이템'에서 조세황 역을 맡은 김강우 / ⓒ킹엔터테인먼트

 

[시사포커스 / 이선기 기자] MBC가 내년 1월 방송할 예정인 ‘아이템’에서 강렬한 캐릭터로 주지훈과 팽팽한 긴장감을 만들어 나갈 조세황 역할에 배우 김강우가 낙점됐다.

12일 제작진 측은 이 같은 사실을 밝히며 김강우는 겉으로는 ‘혁신의 아이콘’이라 불리며 기업의 혁신을 꾀하는 진취적인 젊은 오너이지만, 속내는 소시오패스인 조세황을 연기한다고 전했다.

조세황은 일찌감치 초능력을 지닌 아이템의 존재를 파악하고 자신의 막대한 부와 능력으로 아이템을 수집하고, 이를 통해 자신에게 방해가 되는 인물들을 살해하며 살인 놀이를 즐기는 절대 악역이다. 

올해 초 MBC 주말극 ‘데릴남편 오작두’의 타이틀롤이자 순박한 시골 청년 오작두를 연기하며 ‘로코킹’으로서의 존재감을 재발견한 그는 이번에는 강렬한 조세황 역할을 통해 양면성을 가진 카리스마 넘치는 기업 오너로 또 한 번 변신한다. 

그간 여러 장르물을 통해 탄탄한 연기력을 선보이며 시청자들에게 신뢰감을 준 김강우인 만큼 그가 연기하는 ‘조세황’ 역시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MBC 월화극이 될 ‘아이템’은 엇갈린 운명의 두 남녀가 특별한 초능력을 가진 물건들을 둘러싼 음모와 비밀을 파헤치는 판타지 블록버스터로 카카오페이지에서 인기리에 연재 중인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MBC 자체 제작 드라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