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뷰티 전문 中企 홍콩 진출 지원…홈쇼핑 뷰티 전파
롯데홈쇼핑, 뷰티 전문 中企 홍콩 진출 지원…홈쇼핑 뷰티 전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뷰티엑스포 홍콩’ 참가 롯데홈쇼핑 부스 내 파트너사 전시관 지원
지난 16일(목)부터 17일(금)까지 양일간 홍콩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된 '2018년 K뷰티엑스포 홍콩'에서 롯데홈쇼핑 직원이 현지 바이어에게 국내 우수 중소기업의 뷰티상품을 소개하고 있다.  ⓒ롯데홈쇼핑
지난 16일(목)부터 17일(금)까지 양일간 홍콩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된 '2018년 K뷰티엑스포 홍콩'에서 롯데홈쇼핑 직원이 현지 바이어에게 국내 우수 중소기업의 뷰티상품을 소개하고 있다. ⓒ롯데홈쇼핑

[시사포커스 / 김용철 기자] 뷰티 전문 중소기업들의 해외 유통 시장 진출을 돕고자 롯데홈쇼핑이 한국 화장품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는 홍콩 판로 지원에 나섰다.

롯데홈쇼핑에 따르면 지난16일(목)부터 17일(금)까지 양일간 홍콩 완차이 지역에 위치한 홍콩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된 ‘K-뷰티엑스포 홍콩(K-BEAUTY EXPO HONGKONG)’에 참여하고, 국내 우수 뷰티 전문 중소기업들의 홍콩 진출 판로를 지원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최근 급격하게 성장하고 있는 K-뷰티시장을 겨냥해 중기 파트너사들을 지원하고자 참여하게 됐다. 홍콩을 비롯한 중화권 진출을 희망하는 파트너사와 홍콩, 우크라이나 등 총 50여 명의 해외 바이어가 참여했다.

롯데홈쇼핑은 대만, 베트남 등 해외 진출 노하우를 바탕으로 총 20개 파트너사의 박람회 참석, 롯데홈쇼핑 부스 내 파트너사들의 기업소개, 상품 전시관 운영 등을 지원했는데 특히 이번 ‘K-뷰티엑스포 홍콩’은 롯데홈쇼핑의 ‘상생 마케팅’ 일환으로 1:1 수출 상담회 형식으로 진행했다.

롯데홈쇼핑은 스킨케어, 헤어, 미용도구 등 다양한 기능성 뷰티 상품들과 ‘헤드스파 세븐’ 등 TV홈쇼핑 히트상품들을 소개했다.

홍콩 유통전문 기업인 홈트레이딩, 중국 국영기업 시노펙의 온라인몰에 국내 TV홈쇼핑 인기상품 수출 계약을 협의하는 현지에서 높은 관심을 보였다.

홍콩은 중국 진출을 희망하는 기업의 경우 제품에 대한 현지인 반응을 확인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하는데 중요한 거점이다.특히, 최근 젊은층 사이에서 국내 뷰티상품 선호도가 높아지며 한국 화장품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다.

‘기능성 미용패치' 제조업체인 '㈜더마젝' 관계자는 “상품을 소개하고 K-뷰티를 알리는 데 일조할 수 있는 기회를 줘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중소기업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롯데홈쇼핑은 최근 홍콩을 비롯한 아시아지역에서 국내 뷰티상품에 대한 소비가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어 뷰티한류의 주력 시장인 홍콩을 시작으로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 교두보 확보, 실질적인 지원책을 더욱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