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야정 상설협의체 응하나 탈원전 먼저 공식의제로 해야"
"비핵화 진전없이 남북개선 조급증...진정어린 진전 없어"
"남북개선 평화에만 집착... 국민은 '경제가 평화'라 절규해"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사진 / 오훈 기자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사진 / 오훈 기자

[시사포커스 / 현지용 기자]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국민은 '경제가 평화'라고 절규하고 있다"며 문 대통령의 경제 정책을 비판하고 나섰다.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17일 오전 국회 한국당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해 "어제 청와대 오찬회동이 있었다. 문재인 대통령께서 협치 이야기하신 부분의 진정성을 높게 평가한다. 여야정 상설협의체도 문 대통령의 정책 방향 조절에 기꺼이 응했다"며 지난 16일 청와대 5당 원내대표 오찬 후기를 풀었다.

김 원내대표는 "대통령께 먼저 탈원전 정책을 여야정 협의체 공식 의제로 해줄 것을 말했다. 속도와 방향을 이제는 더이상 방치할 수 없다. 탈원전 정책 방향을 조절하고 원전건설백지화를 철회시켜 원전은 미래산업으로 발전시켜 나가야 한다는 소명을 갖고 끊임없이 탈원전 철회를 요구하겠다"며 "전력수급 기본계획 땜질을 넘어 전면적 수정이 불가피하다. 원전인식조사 결과 71.6%가 전기생산수단으로 원전을 찬성했다. 문 정부가 탈원전 정책에 매몰된다면 국가적 재앙이 될 것이다. 탈원전 정책 철회와 수정 없이 진정한 협치를 이야기해선 안된다"고 탈원전 정책에 대해 선을 그었다.

이어 당일 오찬에서 언급한 소득주도성장, 노동시간 단축 등을 언급하며 더불어 "비핵화 진전없이 남북개선에 조급증을 가져선 안된다고 주문했다. 북한산 석탄 반입의 재발방지와 철저한 진상규명을 위해 국정조사가 꼭 필요하다고도 했다"며 "청와대가 판문점 선언 비준을 요구했지만 지금은 할 때가 아니다. 7.27 판문점 회담과 북미정상회담을 가졌지만 진정어린 진전이 하나도 없다"고 평했다.

더불어 드루킹 특검을 언급하며 "진정한 협치를 원한다면 드루킹 사건에 대해 직접 성의있는 답변을 해야 됐음에도 일언반구 아무 말이 없었다. 지난 15일 특검이 댓글조작 공모에 김경수 경남도지사에게 구속영장을 청구했다"며 "국민적 관심이 특검에 쏠려있는데 대통령은 실체적 수사가 필요없고 확실한 증거 확보가 불필요하다는 것인지 반문한다. 특검의 사건 실체와 진실을 밝히기 위한. 특검연장수사에 협조해줄 것을 촉구한다"고 주장했다.

또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국회가 국민을 대표해 여야 합의로 처리한 특검법을 통해 특검이 이뤄지고 있는데, 마치고 나면 '특검을 특검하겠다'는 민주당 지도부의 인식은 어느나라 인식인지 묻고 싶다"고 비난했다.

한편 지난 16일 오찬 회동에 대해 "문 대통령의 인식은 남북관계 개선을 통한 평화에만 집착하고 있다. 8.15경축사에서 '평화가 경제'라고 했는데, 국민은 '경제가 평화'라 외치고 있다"며 "이 절규에 대해 대통령은 현실적 인식을 해야 한다"고 날선 비판을 가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