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아이유, 손나은, 아이린 순

아이유가 올해 8월 여자 광고 모델 브랜드평판에서 1위를 차지했다. 사진 / 시사포커스DB
아이유가 올해 8월 여자 광고 모델 브랜드평판에서 1위를 차지했다. 사진 /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이영진 기자] 올해 8월 여자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조사결과, 1위 아이유 2위 손나은 3위 아이린 순으로 분석됐다.

1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7월 13일~8월 14일까지의 여자 광고모델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21,357,17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 확산량 측정하였다. 지난 2018년 6월 여자 광고모델 브랜드 빅데이터 13,540,870개와 비교하면 57.72%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르면 8월 여자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아이유, 손나은, 아이린, 박보영, 홍진영, 화사, 김연아, 김태리, 태연, 성소, 하니, 이영자, 조보아, 한효주, 강한나, 오영주, 한혜진, 경리, 손예진, 정채연, 장신영, 김세정, 설현, 한고은, 윤아, 박나래, 제시, 빅토리아, 김혜수, 낸시 순이었다

1위 아이유 브랜드는 참여지수 160,542 소통지수 147,947 커뮤니티지수 1,156,37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64,859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039,903와 비교하면 40.87% 상승했다.

2위 손나은 브랜드는 참여지수 800,427 소통지수 118,910 커뮤니티지수 292,53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11,876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536,021와 비교하면 126.09% 상승했다.

3위 아이린 브랜드는 참여지수 324,385 소통지수 75,356 커뮤니티지수 686,30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86,041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391,863와 비교하면 177.15% 상승했다.

한편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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