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들, 특검 수사 아직 절반도 못 미쳤다고 판단해”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드루킹 특검 활동기간 연장 필요성을 역설했다.사진 / 오훈 기자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드루킹 특검 활동기간 연장 필요성을 역설했다. 사진 / 오훈 기자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9일 드루킹 특검과 관련해 “수사를 60일로 마무리 짓고 종결하는 건 대한민국 국민 누구도 납득하지 못할 일”이라며 연장해야 한다는 입장을 내놨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로 출근하던 중 기자들과 만나 “국민적 관심이 드루킹 댓글 조작을 통한 여론조작이 지난 대선에서 어떤 일로 마무리됐는지 알고 싶어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국민들은 지금 드루킹 특검 수사가 아직 절반도 채 못 미쳤다고 판단하고 있다”며 “허익범 특검은 마지막 종착역이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김 원내대표는 이날 특검에 재소환된 김경수 경남지사를 겨냥해서도 “진실을 파는 승객들을 (특검이) 열차에 태우고 있다”며 “이 승객이 자의적으로 해당 없다고 발뺌만 할 게 아니라 특검이 국민적 진실을 밝히는데 실질적으로 협조하는 게 더 중요하다”고 압박했다.

한편 그는 정부가 북한산 석탄을 반입했다는 논란에 러시아산이라고 해명한 점도 꼬집어 “북한산 석탄이 원산지를 속여 러시아산으로 한국에 들여왔다고 해서 실체적 진실이 가려지는 것은 아니다”라며 “문 정권은 한반도 비핵화를 위한 유엔 제재나 미국의 압박과 관련해 세계인들이 오해할 수밖에 없는 지경에 처해 있다”고 공세수위를 한층 높였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