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춘 前 비서실장, 강제징용 재판 개입 의혹 검찰 소환
최석, "양승태 대법원·박근혜 정부 블랙커넥션 선명히 드러나"
"국정농단 장본인을 백주대낮에 활보하는데 황당할 따름"

최석 정의당 대변인은 8일 오전 브리핑에서 김기춘 소환에 대해
최석 정의당 대변인은 8일 오전 브리핑에서 김기춘 소환에 대해 "양승태 대법원과 박근혜 정부의 블랙커넥션"이라 날선 비판을 했다. ⓒ뉴시스

 

[시사포커스 / 현지용 기자] 정의당이 김기춘 비서실장 소환에 대해 "양승태 대법원과 박근혜 정부의 블랙커넥션"이라 날선 비판을 가했다.

최석 정의당 대변인은 8일 오전 브리핑을 통해 검찰이 강제징용 재판에 개입한 의혹으로 김기춘 전 비서실장을 소환한 것에 대해 "김 전 비서실장이 구속기간 만료로 석방된 지 사흘 만이다. 검찰은 임종헌 전 법원행정처 차장이 주철기 전 외교안보수석을 만나 소송의 진행 상황과 방향을 논의한 사실을 확인했다. 특히 임 전 차장이 강제징용 사건을 논의하며 법관 해외공관 파견에 협조를 부탁한 정황도 포착했다"고 전했다.

최 대변인은 "일본의 부당한 식민지배와 역사왜곡으로 얼룩진 역사를 바로잡아 피해자들의 명예를 되찾는 일은 국민 모두의 염원이었다"며 "이미 드러난 여러 사법거래 정황에 이어 큰 의미를 지니는 국가적인 문제마저 오직 본인들의 이득을 위해 거래한 양승태 대법원과 박근혜 정부의 파렴치한 블랙커넥션이 선명하게 그 모습을 드러내고 있다"고 강하게 비판했다. 

이어 "이러한 상황에서 사법부는 검찰의 영장을 기각하는 등 양승태 대법원에 대한 수사에 비협조적인 태도를 보이고, 국정농단 장본인인 김 전 비서실장은 백주대낮에 활보 할 자유를 누리고 있는 것이 황당할 따름"이라며 "국민의 신뢰를 회복하고 무너진 사법 정의를 회복하기 위해서는 김 전 비서실장과 양승태 전 대법원장에 대한 구속수사가 불가피하다. 적극적인 수사를 통한 철저한 진상규명과 책임자에 대한 엄중한 처벌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