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드림걸즈'에서 주체할 수 없는 끼 발산

전세계적으로 비욘세 열풍이 거세다!
전세계를 사로잡았던 여성 그룹 ‘데스티니스 차일드’에서도 유난히 빛나는 보석 같은 존재였던 ‘비욘세’. 풋풋한 섹시미를 뽐내던 소녀가 마침내 여신이 되어 돌아왔다.
2003년 출시한 1집 솔로앨범 ‘Dangerously in Love’은 1,100만장 이상의 폭발적인 판매고를 올렸고 다음 해, 그래미 상 5개 부문을 석권하며 마돈나, 알리시아 키스의 뒤를 이어 여성가수로서 타이 기록을 세웠다. 그녀의 두 번째 솔로앨범 ‘B-Day’는 발매 첫 주만에 54만장이 판매됐고, 빌보드 앨범차트 1위를 기록해 전세계적으로 히트를 쳤다. 게다가 최근에는 연기자로서의 성공적인 변신까지. 그녀의 행보에 전세계 여성들이 주목하고 있다.
너도 나도 제 2의 비욘세를 자청하는 가운데 모두가 닮고 싶어 하는 그녀의 매력은 대체 무엇일까?


최근 JYP엔터테인먼트의 신인가수 ‘민’은 내년 상반기 미국시장 진출을 앞둔 인터뷰에서 주위의 이목을 끄는 발언을 했다. 바로 ‘비욘세’ 같은 가수가 되고 싶다고 한 것. 민은 “비욘세는 춤과 노래가 완벽하고 성공을 해도 매사 겸손해 보여 그녀를 닮고 싶다”라는 말을 했을 정도다. 얼마 전 탤런트 겸 영화배우 김옥빈은 ‘2006 Mnet KM 뮤직페스티벌’ 광고에 사용된 동영상을 통해 일명 ‘작살댄스’를 선보이며 “가수 비욘세의 탄력 있는 몸매와 튼튼한 허벅지를 닮고 싶다”라고 밝혀 ‘한국의 비욘세’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완벽한 그녀들에게도 완벽한 비욘세
우리나라에서 내노라는 섹시가수들이 가장 닮고 싶어하는 여자 비욘세. 한국의 최고 섹시가수 이효리도 비욘세의 스타일을 자신의 스타일링에 참고하는 것은 이미 정평이 나있는 일. 이효리 이외에도 섹시미를 표방하는 대부분의 여가수들은 비욘세를 최고로 꼽는다.
우리나라에서 뿐만아니라 미국에서도 섹시미의 계보를 잇는 스타가 등장하면 ‘제2의 비욘세’ 라고 부른다. 2006년 데뷔해 빌보드차트를 석권한 ‘리한나’ 가 바로 그런 경우. 그만큼 비욘세는 고유명사이자 멋진 여성의 상징으로서 대명사라 볼 수 있다.
2006년,비욘세는 미국 패션 잡지 ‘라이프 앤 스타일’의 패션기자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스타일 퀸으로 등극하며 헐리웃 스타일 퀸으로 등극하는 영광을 안았다. 패션지 기자들은 비욘세를 두고 “스타일이 뭔지 보여주는 ‘스타일의 화신’”이라 칭하며 그녀만의 스타일에 찬사를 보냈다.
그녀의 뒤를 이은 베스트 드레서로 TV시리즈 THE O.C의 히로인이자 부상하는 패션 아이콘 미샤 바튼과 헐리웃 섹시배우 스칼렛 요한슨이 2, 3위를 기록했다.
춤, 가창력, 스타일까지 갖춘 그녀는 결코 지금의 영광에 만족하거나 안주하지 않고 사업에도 두각을 보이고 있다. 그녀의 어머니 티나 놀즈와 함께 2004년 ‘하우스 오브 데레온’ 이라는 브랜드를 런칭하고 상반신 누드로 직접 모델로 나서 그녀의 원초적 ‘S라인’을 뽐내기도 했다.
욕심 많은 그녀는 연기자로서 인정받았다고 해도 손색이 없는 영화‘드림걸즈’ 의 디나 존스 역할을 따기 위해 살인적인 체중감량도 감행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21세기 여성의 롤모델인 비욘세를 닮고 싶은 소녀들은 오늘도 그녀의 미용법과 다이어트법을 따라하고 있다.
이렇듯 전세계 여성들의 ‘패션 아이콘’ 비욘세가 이번에는 스크린에까지 그 열풍을 몰고 갈 예정이다.
가수에서 연기자로 그 영역의 폭을 넓혀 가면서 끊임없이 새로운 것에 도전하는 그녀가 ‘드림걸즈’를 통해 60년 대 쇼 비즈니스 계의 핫 디바로 지금까지와는 사뭇 다른 독특한 매력을 발산하고 있다.
영화에서도 마찬가지로 그녀의 각양각색의 화려한 패션과 헤어, 감미로우면서 폭발적인 가창력을 선보이며 그녀의 주체할 수 없는 끼와 재능,그리고 고혹적인 매력까지 유감없이 보여주고 있다.


멈추지 않는 열정의 화신
비욘세는 이 배역으로 골든글로브 여우주연상 후보에 오르는 등 연기자로서의 확고한 입지를 다지며 오는 2월에 있을 아카데미 수상도 노리고 있다.
영화 ‘드림걸즈’는 재능과 열정을 가진 세 여성 트리오가 성공의 카드를 쥔 야심찬 매니저를 만나 겪는 성공과 좌절을, 수많은 명곡에 담아 펼쳐보이는 최고의 쇼 무비이다.
세계 여성의 화신 비욘세. 이제 대한민국에 불어 닥친 비욘세 열풍에 주목하자.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