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디지털 성범죄 근절을 위한 국민인식개선 캠페인 일제 전개

디지털 성범죄 근절을 위한 국민인식개선 캠페인 ‘불법촬영은 범죄입니다. 보는 순간 당신도 공범입니다’ 캠페인이 전개된다 / ⓒ여성가족부
디지털 성범죄 근절을 위한 국민인식개선 캠페인 ‘불법촬영은 범죄입니다. 보는 순간 당신도 공범입니다’ 캠페인이 전개된다 / ⓒ여성가족부

[시사포커스 / 이선기 기자] 디지털 성범죄 근절을 위한 국민인식개선 캠페인 ‘불법촬영은 범죄입니다. 보는 순간 당신도 공범입니다’ 캠페인이 전개된다.

6일 여성가족부는 디지털 성범죄 근절을 위한 국민인식개선 캠페인을 경찰청,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등 관계부처와 협력해 본격적으로 전개한다. 

이를 위해 공익광고 및 포스터를 제작해 전국 관련 시설과 각 기관 홈페이지 온라인 등을 통해 확산하고, 디지털 성범죄 근절 대책의 이행상황을 실시간으로 공유하는 사회관계망서비스를 개설해 운영한다. 

우선 여가부는 8월부터 디지털 성범죄 근절을 위한 국민인식개선을 위한 공통 소통메시지인 ‘불법촬영은 범죄입니다. 보는 순간 당신도 공범입니다’를 담은 포스터를 제작해 전국 1,000여 개의 여성, 가족, 청소년 관련 시설과254개 경찰관서 등에 게시한다.

또한 각 부처 및 지방자치단체와 협력해 각 기관 홈페이지에도 디지털 성범죄 인식 개선 관련 배너와 포스터를 게시하고 각 부처의 전광판과 사회관계망 서비스(SNS)를 통해 확산한다.

정부 및 지자체가 보유하고 있는 전광판을 활용해 국민들이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전국에 송출하며, 유튜브와 페이스북 등 온라인 매체를 통해서도 확산시킬 계획이다.

아울러 국민 누구나 ‘디지털 성범죄 피해방지 종합대책’의 이행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여성가족부의 ‘다르지만 차별 없이’ 웹페이지‘에 지난 3일부터 ‘디지털 성범죄 근절‘ 코너를 새롭게 신설해 운영한다.

이외에도 8월 중 디지털 성범죄 근절 관련해 별도의 페이스북, 트위터 계정을 만들어 국민과의 소통을 한층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같은 날 여가부 관계자는 “국민들께서 불법촬영물을 내려받거나 보는 행위 자체에도 심각한 경각심을 가져야 정부가 불법촬영물 촬영과 유통의 고리를 끊고 디지털 성범죄를 완전히 뿌리 뽑을 수 있다”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