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산할 것은 청산하고 미래로 가야”

[시사포커스 / 오훈 기자] 박지원 민주평화당 의원이 김병준 자유한국당 혁신 비대위원장에 대해 “친박-비박 다 포용하고 가는 건 옳지 않다”고 지적했다.
[시사포커스 / 오훈 기자] 박지원 민주평화당 의원이 김병준 자유한국당 혁신 비대위원장에 대해 “친박-비박 다 포용하고 가는 건 옳지 않다”고 지적했다.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박지원 민주평화당 의원이 3일 김병준 자유한국당 혁신 비대위원장에 대해 “친박-비박 다 포용하고 가는 건 옳지 않다”고 지적했다.

박 의원은 이날 오전 YTN라디오 ‘김호성의 출발 새아침’에 나와 “잘못한 것은 잘못한 거기 때문에 청산해야 한다고 정리하는 게 낫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지금 시대정신은 사실 박근혜 대통령의 국정농단에 대해 엄중한 심판을 해야 한다. 적폐지 않나”라며 “그런데도 이런 것에 대해선 언급을 자제하고 모두 포용한다는 미명 하에 박정희 대통령까지 언급해나가는 것 자체도 저는 대권행보의 길이라 본다”고 꼬집었다.

이에 그치지 않고 박 의원은 “우리가 친일세력을 청산하지 못한 것이 오늘날 역사적으로 많은 부담이 됐지 않나. 그런다고 하면 그런 과오를 자꾸 범해선 안 된다”며 “그래서 박근혜·이명박 과거 한국당의 뿌리인 그런 문제들에 대해 잘못된 것은 과감하게 청산하고 미래로 가자고 해야지 다 포용해서 나간다고 하면 과연 국민적 지지를 받을 수 있을까”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그는 “모든 것을 덮어두고 나가면 그런 불행한 역사가 자꾸 반복되지 않나”라며 “지금 기무사 문제만 하더라도 구체적인 실행계획까지 나왔지 않나. 그런데도 계엄시행 준비까지 나온 문건이 나오는데도 그런 것이 일반적인 대비다, 라고 하는 것은 옳지 않다”고 김 위원장의 태도에 일침을 가했다.

다만 박 의원은 기무사 개혁과 관련해선 “방첩업무를 군대에서 없앨 수는 없다”며 “지금 세 가지 안을 내고 있던데 완전히 개혁해서 새로운 모습으로 재탄생해야 한다, 이렇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한편 그는 드루킹 특검에서 김경수 경남지사를 소환하기로 한 것과 관련해선 “특검이 수사하는데 어떤 정치적 목적으로 한다고는 생각하지 않는다”면서도 “김경수 지사도 수사에 협력하겠다고 했기 때문에 특검 수사를 지켜보는 것이 좋다. 저는 지금도 김 지사가 어떤 거짓말을 하거나 그런 일은 하지 않을 사람으로 알고 있다”고 입장을 내놨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