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당, 고군분투하는 소상공인·자영업자 함께 도와야"

강병원 더불어민주당 원내대변인은  24일 오전 현안 브리핑을 통해 야당에 '규제혁신 5법' 통과 촉구 의사를 밝혔다.  사진 / 오훈 기자
강병원 더불어민주당 원내대변인은 24일 오전 현안 브리핑을 통해 야당에 '규제혁신 5법' 통과 촉구 의사를 밝혔다. 사진 / 오훈 기자

[시사포커스 / 현지용 기자] 강병원 더불어민주당 원내대변인이 야당에 '규제혁신 5법' 통과 촉구 의사를 밝혔다.

강 원내대변인은 24일 오전 현안 브리핑을 통해 "문재인 대통령이 자영업 담당 비서관실을 신설하고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현장을 점검하겠다"는 발표를 언급하며 "규제개혁점검회의를 직접 챙기며 '과감한 규제혁파와 혁신성장 가속화' 추진 의지를 분명히 했다"고 전했다.

강 원내대변인은 "더불어민주당은 문재인 정부와 함께 양극화 경제에서 ‘다함께 잘사는 경제’로, 대한민국의 경제체질을 개선하자는 국민의 열망에 화답해 소득주도성장·공정경제·혁신성장의 세 바퀴 경제 안착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이제 야당이 이에 화답할 때다.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 고군분투하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돕기 위한 상가임대차보호법, 가맹사업법, 대리점법 등 민생입법을 필두로 한 '규제혁신 5법' 등 혁신성장입법의 신속한 처리에 함께해야 한다"고 야당에 촉구했다.

이어 "민생경제 살리기에 여야가 따로 있을 수 없다"며 "더불어민주당은 협치의 바탕 위에 ‘다함께 잘사는 경제’의 기틀을 마련하는데 야당이 함께할 것을 호소한다"고 다시금 야당에 협치를 촉구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