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글로벌 콤팩트SUV 제품의 디자인 및 차량 개발 업무 국내 유치

한국GM이 총 5천만 달러 규모의 신규 투자를 집행과 콤팩트 SUV 제품의 차세대 디자인 및 차량 개발 거점으로 지정, 신규 채용에 나서기로 했다.[사진 / 시사포커스 DB]
한국GM이 총 5천만 달러 규모의 신규 투자를 집행과 콤팩트 SUV 제품의 차세대 디자인 및 차량 개발 거점으로 지정, 신규 채용에 나서기로 했다.[사진 / 시사포커스 DB]

[시사포커스 / 김용철 기자] 한국GM이 총 5천만 달러 규모의 신규 투자를 집행과 콤팩트 SUV 제품의 차세대 디자인 및 차량 개발 거점으로 지정, 신규 채용에 나서기로 했다.

20일 한국지엠은 이같은 내용을 발표하고 경영 정상화에 나서기로 했다.

한국지엠에 따르면 부평공장의 글로벌 소형 SUV 생산을 확대하고자 총 5천만 달러 규모의 신규 투자를 집행하고 연간 7만5천대까지 내수 및 수출 물량을 추가 생산하게 된다

이를 위해 차체 공장 신설 및 부평공장의 설비 증설 작업이 조만간 개시되며, 내년부터 본격적인 확대 생산 체제에 돌입하게 된다.

배리 엥글(Barry Engle) GM 총괄 부사장 겸 해외사업부문(GM International) 사장은 한국지엠이 GM의 글로벌 베스트셀링 모델인 콤팩트 SUV 제품의 차세대 디자인 및 차량 개발 거점으로 지정됐다고 밝혔다.

신규 차량 개발 업무 수행을 위해 100명의 엔지니어를 채용함으로써 한국지엠의 전체 연구개발 인력을 3천명 이상으로 확충하게 된다.

앵글 사장은 “생산 및 연구개발 분야에 대한 일련의 신규투자는 지난 5월에 발표된 2개 신차의 개발 생산을 위한 28억 달러의 투자 계획 및 최근 완료된 총 28억 달러 규모의 부채 해소를 위한 재무 상태 개선 방안에 뒤이은 것”이라며 “이번 발표를 통해 한국 사업에 대한 GM 본사 차원의 장기적 약속을 다시 한 번 확고히 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엥글 사장은 GM 본사가 한국에 중국을 제외한 아시아태평양 시장을 관장하는 지역본사를 설립하기 위한 작업을 진행 중이라고 확인했다.

한국지엠은 연구개발 투자의 일환으로 연말까지 글로벌 제품 개발 업무를 집중 전담할 신설 법인을 마련하게 될 예정이다.

카허 카젬(Kaher Kazem) 한국지엠 사장은 “세계적 수준의 한국지엠 연구개발 역량을 확대해 글로벌 신차 개발을 뒷받침하게 되어 기쁘다”며, “중대한 글로벌 프로젝트를 위한 이번 투자 결정과 한국 개발진에 대한 신뢰에 감사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