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낡은 기득권에 휘둘리는 모습만 계속 보여준다면 국민에게 외면만 받을 것임은 자명하다”

[시사포커스 오훈 기자] 17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혁신비대위원장 선출 제2차 전국위원회에서 김병준 혁신비대위원장이 수락 연설을 하고 있다.
추혜선 정의당 수석대변인은 18일 브리핑에서 “김병준 자유한국당 비대위원장이 선임되자마자 경찰의 조사 대상이 되었다”며 “지난해 강원랜드 측으로부터 '골프 접대'를 받아 청탁금지법 위반 혐의를 받고 있는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 / 오훈 기자

 

[시사포커스 / 오종호 기자] 정의당이 김병준 자유한국당 비대위원장이 ‘청탁금지법’ 위반 혐의로 경찰 조사 대상이 된데 대해 “비대위원회조차 시작부터 삐걱거리는 모습이 안타깝다”고 비꼬았다.

추혜선 정의당 수석대변인은 18일 브리핑에서 “김병준 자유한국당 비대위원장이 선임되자마자 경찰의 조사 대상이 되었다”며 “지난해 강원랜드 측으로부터 '골프 접대'를 받아 청탁금지법 위반 혐의를 받고 있는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대해 “자유한국당 비대위원회가 출범했지만 제대로 된 혁신이 가능할지, 국민들은 여전히 의심의 눈초리를 거두지 못하는 상황”이라며 “그런데 꾸려진 비대위원회조차 시작부터 삐걱거리는 모습이 안타까울 따름”이라고 개탄했다.

또 “거대 의석으로 제1야당의 위치를 갖고는 있지만, 지금 그 어느 집단보다 강력한 혁신이 요구되는 곳이 자유한국당”이라며 “그럼에도 낡은 기득권에 휘둘리는 모습만 계속 보여준다면 앞으로도 국민에게 외면만 받을 것임은 자명하다”고 경고했다.

추혜선 대변인은 “자유한국당은 ‘수박 겉핥기’식으로 개혁의 흉내만 내는 것이 아니라, 인적 쇄신부터 보수 가치를 재정립하는 일까지 전면적으로 나서는 모습을 보여주기 바란다”고 요구했다.

또 “아울러 경찰은 김병준 비대위원장의 청탁금지법 위반 혐의와 관련해 어떤 정치적 상황의 고려 없이 엄중하고 철저하게 수사하길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